이번엔 `신장`이다!KBVP 장기중심의학 심포지엄 27일 개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아이해듀 웨비나로 진행
한국수의임상포럼(KBVP, 회장 김현욱)이 27일(일) 장기중심의학 심포지엄을 연다.
KBVP는 지난해 ‘부신의 날(Adrenal Gland)’을 컨셉으로 장기중심의학 심포지엄을 최초로 선보인 바 있다. 당시 한 장기(부신)를 주제로 해부, 생리, 내과, 영상진단, 마취, 외과를 다루는 방식이 큰 관심을 받았다.
올해 KBVP 장기중심의학 심포지엄의 주제는 ‘신장(Kidney)’이다.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하나의 장기(신장)에 대해 생리, 임상병리, 영상진단, 외과, 내과, 종양, 영양 관리 강의가 온종일 이어진다.
한호재·김용백·윤정희 교수(이상 서울대), 서경원 충남대 교수, 킴 힐러스(Kim Hillers) 미국수의내과전문의(종양), 김진경 원장(해마루), 김용선 원장(수원 본) 등이 강사로 나선다.
심포지엄은 코로나19를 고려해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된다. 아이해듀(클릭)를 통해 27일(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40분까지 강의가 이어진다.
수의사와 수의대학생 모두 참가할 수 있으며, KBVP 정회원 가입 후 시청하거나, 아이해듀 홈페이지에서 일반 신청할 수 있다.
오태호 한국수의임상포럼(KBVP) 대회장은 “지난해와 동일한 방식으로 신장에 관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한 번쯤은 장기중심의학 방식의 심포지엄을 통해 집중적이고 통합적으로 지식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면 좋을 듯하다”고 말했다.
김현욱 KBVP 회장은 “장기중심통합의학 교육은 특정 장기를 중심으로 해부-생리-임상병리-내과-외과-영상진단 등을 연계해 배우는 형식으로 통합적인 임상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며 “이번 신장 심포지엄을 통해 신장에 대한 최신 지식을 얻어 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