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MSD동물약품 2023 MSD CU 반려동물 웨비나, 6월 1일 시작
11회에 걸쳐 진드기 매개질환, 당뇨·갑상샘·안과·외이도염 질환 강연
한국 MSD 동물약품(대표이사 윤훈갑)이 ‘2023 MSD CU 반려동물 웨비나’를 개최한다.
MSD동물약품은 지난해 처음으로 MSD CU(Companion animal University) 웨비나 시리즈를 개최해 수의사·수의대생의 높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올해 MSD CU 반려동물 웨비나는 반려동물 진드기 매개질환(바베시아증, SFTS), 내분비질환(당뇨, 갑상샘기능항진증, 갑상샘기증저하증), 건성각결막염, 외이도염 진단 및 치료를 다룬다.
수의사와 수의대생을 대상으로 무료로 개최되는 이번 웨비나 시리즈는 6월 1일(목)에 시작되어 11월 9일(목)까지 총 11회 진행된다.
6월 1일(목)과 6월 8일(목)은 ‘반려동물 진드기매개질환’을 주제로 VIP동물의료센터 남소정 원장이 바베시아증과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을 소개한다.
6월 22일(목)과 6월 29일(목)에는 ‘반려동물 건성각결막염 치료 및 그 외 안과질환에서 사이클로스포린의 사용 증례’에 대해 박영우안과동물병원의 박영우 원장이 강의한다.
7월 13일(목)부터 4주간은 ‘반려견 갑상샘기능저하증 관리’와 ‘반려묘 갑상샘기능항진증 관리’를 주제로 VIP동물의료센터 김성수 원장이 강연한다.
8월 17일(목)에는 ‘반려동물 외이도염’ 치료와 관리에 대해 일산시티동물의료센터 김호영 원장이 강의하고, 세계 당뇨병의 날(World Diabetes Day)이 있는 11월에는 ‘반려동물 당뇨병 관리’를 주제로 김성수 원장이 강의할 예정이다.
한국MSD동물약품 반려동물사업부는 “반려동물의 다양한 질환의 진단과 치료에 관한 최신 지견을 소개하기 위해 MSD CU 반려동물 웨비나를 기획했다”며 수의사·수의대생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