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대통령에게 바란다 `동물보호 정책 제안 공청회` 15일 국회서 열려

동물복지국회포럼·동물보호단체 공동주최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19대 대통령과 차기 대한민국 정부에 동물보호 정책과제를 제안하는 대시민 공청회가 개최된다. ’19대 대통령과 정부에 바란다’는 제목으로 열리는 이번 동물보호 정책 의견수렴 공청회는 15일(수)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열린다.

20170315for animal1
이번 공청회는 동물복지국회포럼(공동대표 박홍근, 이헌승, 황주홍, 이정미 국회의원)과 동물보호단체 연합(동물권단체 케어, 동물보호시민단체 카라, 동물유관단체대표자협의회, 동물자유연대, 부산동물학대방지연합, 생명체학대방지포럼, 한국동물보호연합)이 함께 주최한다.

좌장은 하승수 변호사(비례민주주의연대 공동대표)가 맡았다.

기조 발제는 전진경 카라 상임이사와 조희경 동물자유연대 대표가 맡았다. 전진경 이사는 ▲한국 동물보호·복지의 현주소와 직면한 도전을 주제로, 조희경 대표는 ▲동물보호 주요의제 소개 및 19대 정부의 동물보호 과제를 주제로 각각 기조 발제를 진행할 예정이다.

기조발제 이후에는 단위별 주제발표 및 의견수렴이 진행된다. 

황동열 동단협 간사, 박소연 케어 대표, 이원복 한국동물보호연합 대표, 김현지 카라 팀장, 박창길 생명체학대방지포럼 교수 등이 ‘동물보호 정책 실현을 위한 우리의 요구와 나아갈 방향’을 각각 소개하고, 종합토론을 끝으로 공청회가 마무리될 예정이다.

이번 공청회는 동물보호복지에 관심이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국회의원회관 출입을 위해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다음 대통령에게 바란다 `동물보호 정책 제안 공청회` 15일 국회서 열려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