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터플릭스(대표 김기진)가 주관하고 건국대학교 수의과대학에서 진행되는 제7회 수의외과 3D 라이브 서저리의 교육생 모집이 시작됐다.
6월 22일 토요일 오후 6시에 건국대 수의대에서 열리는 이번 제7회 수의외과 3D 라이브 서저리 교육에서는 방광절개술, 요관방광문합술, 요관절개술 등 총 3개의 수술을 다룬다.
수술 전 이론강의를 통해 수술에 대한 설명과 주의사항이 설명되고, 실시간으로 중계되는 라이브 서저리 수술강의를 받게 된다. 수술강의 종료 후 술후 처치에 관한 이론강의가 진행되며, 참가 수의사들이 실제 치료에서 어려웠던 부분을 질의하고 윤헌영 병원장의 노하우를 공유하며 교육이 종료될 예정이다.
수의외과 3D 라이브 서저리 교육은 베터플릭스가 주관하는 오프라인 교육으로 건국대학교 수의과대학 윤헌영 외과 교수의 수술법을 3D Live로 시청함으로써 술야의 시야에서 환부를 보는 것과 같은 시야를 제공한다. 매월 1차례 정원제로 진행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사전등록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7회 3D 라이브 서저리 사전등록 페이지)
베터플릭스는 수의외과 3D 라이브 서저리 오프라인 교육 외에도 수의외과 전문 수술교육 사이트(www.veterflix.com)를 운영하고 있다. 베터플릭스에서는 지난 3D 라이브 서저리 교육을 다시 시청할 수 있도록 영상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오프라인 교육에 참가했던 수의사는 해당 교육 영상을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무료 시청 방법은 이벤트 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베터플릭스에서는 수의외과 교육 영상뿐 아니라 수의치과 영상도 제공하고 있다. 현재 ‘뿌리까지 한 번에 – 어금니, 송곳니 발치’ 교육 영상이 제공 중이다.
쓰리디메디비젼 김기진 대표는 “표준화된 수술법을 3D 교육 영상을 통해 간접 체험함으로써 교육의 몰입도와 효과를 높여 많은 수의사분이 수술교육의 실질적인 내용을 배울 수 있는 유익한 교육이 되도록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