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실험동물수의사회(회장 남기택)가 3월 14일(금) 송도 한국의료트레이닝센터에서 제72차 연수교육을 개최한다.
‘Large animal 마취 및 Imaging 활용 실험 술기’를 주제로 마련된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이후 처음으로 실습 워크숍(Hands-on Workshop)으로 진행된다.
돼지 모델을 대상으로 마취 및 마취모니터링부터 기관지 내시경, 복강경, 소화기 내시경 등을 활용한 실험기법을 다룬다. 오전 이론강의에 이어 오후에는 4개조로 나뉜 실습이 이어진다.
평소 중대동물에 대한 실습 기회가 부족한 실험동물 수의사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남기택 회장은 “이번 워크샵은 수의사들의 최신 지식과 기술 습득을 원하는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여 계획됐다”면서 “향후 중대동물 뿐만 아니라 소동물에 대한 프로그램도 준비해 수의학 저변 확대에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번 연수교육 및 워크숍은 2월 28일(금)까지 한국실험동물수의사회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핸즈온 실습은 최적의 교육환경을 고려해 선착순 20명만 모집한다.
이론 강의는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되며, 인원 제한 없이 희망자에 한해 참석할 수 있다.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