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마지막 수의외과 라이브 서저리 교육,20일 개최

신장, 비장, 부신 적출술 주제로 건국대 수의대에서 열려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90711_3d live surgery

화제의 수의외과 3D 라이브 서저리 교육이 7월 20일(토) 오후 6시 건국대 수의대에서 개최된다. 올 상반기 마지막 교육이며, 주제는 신장적출, 비장적출, 부신적출이다.

이번 교육은 베터플릭스(대표 김기진)가 주관하고 건국대학교 수의외과학교실에서 주최하며, 참가할 수의사 교육생 모집이 한창이다.

수술 전 이론강의를 통해 수술에 대한 설명·주의사항이 전달되고, 실시간으로 중계되는 라이브 서저리 수술강의가 이어진다. 수술강의 종료 후에는 술후 처치에 관한 이론강의 및 질의응답이 진행된다. 건국대 수의대 윤헌영 교수가 강사로 나선다.

베터플릭스 측은 “수의외과 3D 라이브 서저리 교육은 베터플릭스가 주관하는 오프라인 교육으로 건국대학교 수의과대학 윤헌영 외과 교수의 수술법을 3D Live로 시청함으로써 술야의 시야에서 환부를 보는 것과 같은 시야를 제공한다”며 “상반기 마지막 교육이 한 차례 남아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베터플릭스는 수의외과 3D 라이브 서저리 오프라인 교육 외에도 수의외과 전문 수술교육 사이트(www.veterflix.com)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3D 라이브 서저리 교육을 다시 시청할 수 있도록 영상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오프라인 교육에 참여했던 수의사는 해당 교육 영상을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쓰리디메디비젼 김기진 대표는 “표준화된 수술법을 3D 교육 영상을 통해 간접 체험함으로써 교육의 몰입도와 효과를 높여 많은 수의사분이 수술교육의 실질적인 내용을 배울 수 있는 유익한 교육이 되도록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제8회 3D 라이브 서저리 사전등록 페이지(클릭)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