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의학 교육플랫폼 베터플릭스(대표 김기진)가 2020년 수의 안과 정규클래스를 오픈한다. 베터플릭스 측은 이 과정을 다양한 의견을 수용하며 오랫동안 준비했다고 밝혔다.
가장 중요하게 고민했던 부분은 유튜브에서 배워서 섣불리 따라하는 처치가 아닌, 제대로 기본을 지키는 안과 진료가 가능하도록 기초부터 실제 진료까지 탄탄하게 구성된 교육과정이라고 전했다.
베터플릭스의 ‘수의 안과 베이직’ 교육과정은 한국수의안과 디팩토 전문의로 활동 중인 김준영 교수(건국대학교 수의과대학)가 참여하여 더욱 체계적이고 풍부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베이직과정에 이은 심화과정에서는 실제 진료, 처치에 관한 내용 위주로 운영하여 안과 수술에 대한 심도 있는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예를 들면 Entropion 증상에 대해서 Temporary eversion of eyelid, Temporary partial tarsorrhaphy, Hotz-Celsus correction, Modification of the Kuhnt-Symanowski 등 다양한 수술기법을 시연한다. 또한, 현미경을 사용한 수술시연을 선보이고 현미경이 없더라도 정확한 안질환 처치가 가능하도록 김준영 교수의 노하우가 공개된다.
베터플릭스의 오프라인 교육은 1회만 진행되며 이후 온라인에서만 수강할 수 있다.
‘수의 안과 베이직’ 과정을 모두 수강한 수강생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되며, 온라인교육이 무료로 제공된다.
안전한 안과 진료를 원하는 수의사에게 적극 추천되는 이번 교육과정은 4월 14일 저녁 7시에 시작되며 코로나19 예방목적으로 온라인(웨비나)으로 전환되거나 일정이 변경될 수 있다.
한편, 베터플릭스(www.veterflix.com)는 수의학 교육의 새로운 교육방법의 시도로 주목받고 있는 온라인 교육플랫폼이다.
현재 수의외과, 치과, 임상해부학 등 다양한 교육콘텐츠를 서비스하고 있으며, 마취학(자세히보기), 안과학 오프라인 교육생을 선착순 모집하고 있다.
또한, 3월 한 달간 ‘”Nasoesophageal, Esophagostomy, Gastrostomy, Enterostomy Intubation”의 삽관 패키지 이벤트(자세히보기)도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