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수의사 체험공간` 키자니아 서울 ANF 동물병원 오픈

입원 환자 관리, 위내 이물 수술 체험도..올바른 반려동물 먹거리 교육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170630 anf5

170630 anf1

170630 anf2

170630 anf3

170630 anf4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 서울이 반려동물 사료 전문 ANF와 함께 6월 30일 ‘동물병원’ 직업체험관을 오픈했다.

어린이들이 각종 직업을 체험해볼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동물병원 수의사를 상시 체험해볼 수 있는 공간이 생긴 것이다.

어린이들은 ‘ANF 동물병원’에서 올바른 반려동물 먹거리에 대해 배우면서 입원 환자 돌보기, 외과 수술 등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반려동물 식생활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입원환자는 구토·설사 증상으로, 수술환자는 이물 섭취한 상황으로 설정해 교육이 진행된다.

체험은 실제 동물병원의 입원장과 수술실을 재현한 공간에서 모형 동물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호흡마취기, X-Ray 보드, 높낮이 조절 기능을 갖춘 수술대, 각종 수술도구 등 병원 진료환경을 그대로 재현했다.

어린이들에게 위험할 수 있는 수술도구는 제외하고, 각종 의약품은 내용물 없이 포장용기만 배치했다.

ANF 관계자는 “국내에서 동물병원 수의사를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는 이번이 처음”이라며 “수의사분들도 자녀와 함께 방문해도 좋을 것”이라고 전했다.

동물병원 체험 프로그램을 기획한 양혜원 컨텐츠 크리에이터는 “수의사는 어린이들의 희망 직업 1순위지만 제대로 알 수 있는 기회는 많지 않다”며 “아이들이 수의사라는 직업을 더 잘 이해하게 되고, 반려동물의 바른 식생활 정보도 배우면서 생명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이라고 설명했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