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비나] 소동물 외과의 기본 테크닉 5강,10월 17일 시작
아이해듀, 건국대 한현정 교수 초청 유료 웨비나 개최
소동물 임상에 대한 시리즈 웨비나를 지속적으로 진행 중인 아이해듀가 10월 17일 ‘소동물 외과의 기본 테크닉’을 주제로 수의외과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아이해듀 측은 “이번에 진행되는 웨비나는 소동물 외과의 기본 수술에 관한 내용으로 소동물 수술 시에 필요한 기본 지식을 습득하고, 지역병원에서 가장 흔하게 접할 수 있는 질환들의 진단과 치료, 특히 수술 테크닉으로 준비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웨비나는 1차: 기본 수술 테크닉 바로 알기, 2차: 유선종양과 난소 자궁 적출술, 3차: 하부 비뇨기 결석, 4차: 외이염 & 이개혈종, 5차: 슬개골 탈구, 전십자인대 파열 등 5개의 세부 주제로 총 5주에 걸쳐 방영된다.
1강은 총론으로써 수술 준비 및 올바른 기구사용, 봉합법에 대한 강의이고, 2~5강은 반려동물에서 흔하게 발생하는 유선종양, 결석, 귀의 질환과 무릎 질환에 대한 외과 수술 강의다.
건국대 한현정 교수가 강사로 나선다.
한현정 교수는 “소동물 외과에서 기본기는 매우 중요하다. 기본을 지키지 않는 수술은 수술 후 문제를 일으킬 수 있고 이를 수의사가 알지 못하면 바로 잡을 수 없기 때문”이라며 임상을 처음 시작하는 수의사가 놓칠 수 있거나 어려워할 수 있는 부분을 자신의 경험을 통해 짚어주어 흔하게 발생하는 외과수술에 자신감을 높일 수 있게 하고 싶었다고 참여 의의를 전했다.
한편, 아이해듀 측이 올해 들어 선보인 유료 웨비나는 매회 약 150명에서 250명에 달하는 수의사들이 참여하고 있다고 한다. 수요일 본방송 신청으로 금요일의 재방송까지 자동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강의 매뉴얼은 당일 미리 접속하여 채팅창을 통해 다운로드 가능하다.
이번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사항 확인 및 참가 신청은 아이해듀 홈페이지(신청 클릭)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