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와건강, 동계 양돈현장 실습생 모집‥12월 10일까지
오는 1월 양돈농장 현장실습&집체교육..양돈임상 기본인 농장 사양관리 접할 기회
등록 2018.11.22 16:38:21
윤상준 기자 ysj@dailyvet.co.kr
0
㈜돼지와건강이 오는 1월 양돈현장실습에 참여할 수의대생 양돈분야 인턴쉽 실습생을 모집한다.
수의학·축산학 전공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이번 실습프로그램은 12월 31일부터 내년 1월 29일까지 양돈농장 현장실습과 집체교육으로 진행된다.
현장 실습은 전남 강진(함께하는농장), 전북 고창(운도축산), 충남 금산(한사랑축산), 충남 홍성(어울림팜) 등지의 농장에서 숙식하며 돼지를 기르는데 직접 참여한다.
임신부터 분만, 육성 등 돼지가 자라는 과정 전반에서 주요 사양관리업무를 체험할 수 있다.
이러한 양돈사양관리는 양돈임상의 기본적인 토대가 되는 만큼, 양돈 분야 진로에 관심 있는 수의대생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실습이 마무리되는 1월 28일과 29일에는 홍성 ㈜돼지와건강 사무실에서 실습 관련 토론과 집체교육을 실시한다.
양돈농장에서의 실습에는 숙식이 제공되며, 실습프로그램을 모두 이수한 학생들에 한해 소정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돼지와건강 측은 “농장동물 분야에 학생들이 관심을 갖도록 하여, 졸업 후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며 관심 있는 수의대생의 지원을 당부했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오는 12월 10일까지 자기소개서와 실습지원서를 작성해 담당자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다(접수 및 문의 : y.josie99@gmail.com).
자세한 사항은 ㈜돼지와건강 학생실습 공고문(보러가기-데일리벳 인증회원만 가능)이나 각 대학 공지를 참고할 수 있다.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