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HADECO사 도플러 혈압계인 ES-100V3가 일선 동물병원에서 관심을 받고 있다. 기존 도플러 혈압계보다 측정 시 센서 노이즈가 적으며, 소리가 잘 들리고, LCD 화면을 통해 최고 혈류값 데이터 등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기 때문이다.
서울동물복지지원센터,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동물병원에서도 사용 중이다.
40년 이상의 역사 있는 하데코사의 도플러 혈압계인 ES-100V3는 수의임상핸드북(Mosby’s Veterinary PDQ)의 혈압측정 방법에 소개될 정도로 입증된 도플러 혈압계다.
ES-100V3를 사용 중인 한 동물병원 원장은 “도플러 혈압계 사용에서 중요한 것 중 하나는 혈류속도를 측정할 때 센서에 노이즈 없이 정확하게 측정되어야 한다는 점”이라며 “ES-100V3는 기존 사용 제품보다 노이즈가 적고 가볍고 믿을 수 있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LCD를 통해 혈압수치는 물론 각 혈관의 최고, 최저, 평균혈류속도, 맥박수 등 혈류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Smart-V-Link 프로그램 설치를 통해 컬러로도 관찰할 수 있다.
프로브는 8MHz 프로브가 제공되며, 개인 노트북, 데스크톱 PC에서 검사 결과를 확인하고 차트로 보관할 수도 있다. 9V 알칼리 건전지를 사용하는 것도 장점 중 하나다. 동물병원에서 원하는 방식에 따라 이동형(사진 참고)과 고정형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일본HADECO사 ES-100V3 도플러에 관심 있는 동물병원이나 수의사는 계림메디칼(010-2836-4911)에게 연락하면 된다.
2~3일 정도 데모 사용을 요청할 수도 있다.
일본 HADECO 도플러 혈압계 ES100V3 영상 보기 1(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