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동물보건기구(OIE)가 2019년도 사진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OIE는 지난 2015년부터 매년 사진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으며, 이번 공모전은 다섯 번째 공모전이다.
2019년도 OIE 사진공모전의 주제는 ‘진부함을 넘어선 동물건강과 동물복지(Animal Health and welfare beyond the cliche)’다.
OIE는 이번 공모전을 위해 특별히 홈페이지를 새롭게 개편하고 있으며, 심사 방법과 지원 분야, 수상 혜택을 모두 새롭게 바꿀 방침이다.
지난해까지 OIE는 아프리카, 아메리카, 아시아태평양, 유럽, 중동 분야로 나눠 우승작을 선정해 각 1천 달러의 상금을 수여했으며, 상금 500달러가 수여되는 수의대생 부문을 운영했다.
또한, 대상 수상자의 경우 매년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OIE 정기총회에 무료로 참가할 수 있는 혜택도 주어졌다.
사진공모전 참가 대상은 OIE 회원국 소속 수의사나 회원국 소속 국가에서 수의학을 전공하는 수의대 학생들이다.
이번 사진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2월 15일 이후 OIE 사진공모전 공식 홈페이지(클릭)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금까지 OIE 사진공모전에는 한국 수의사 및 수의대학생들도 일부 지원했으나 수상작으로 선정된 적은 아직 없다.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