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수의사회,시즈오카현수의사회 창립 70주년 기념행사 참석

한일학술교류대회에서 한국 교육, 방역, 임상 현황 발표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90127cnvma1

충청남도수의사회(회장 전무형)가 1월 27일부터 29일까지 일본 시즈오카를 방문하여 ‘시즈오카현수의사회 창립 70주년 기념행사’에 참석하고, 한일학술교류대회에서 발표를 진행했다.

방문단은 전무형 회장을 비롯해 오형수 충남 동물방역위생과장, 서경원 충남대 교수, 정용서·황선구·김종만 원장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시즈오카현수의사회 창립 70주년 기념행사에 참석해 시즈오카현 수의사회장에게 백제왕관 조형이 새겨진 기념품을 전달하고 공주 특산 백일주를 선물했다.

이 자리에서 전무형 회장은 “양 회의 우호 교류가 천년을 넘어 흐르는 백마강처럼 지속적으로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20190127cnvma2

한일학술교류대회에서는 ▲한국의 수의교육과 수의계 현황(전무형 회장) ▲한국의 조류인플루엔자 발생과 방역 현황(오형수 과장) ▲한국의 반려동물 임상 현황(서경원 교수) 등 3개의 발표가 이어졌다.

지난해 11월 14일에는 일본 시즈오카현수의사회 임원진들이 ‘충남수의사회 창립 60주년 기념식’에 참석하여 ‘일본 수의사와 동물병원 현황’을 소개한 바 있다.

시즈오카현수의사회 창립 70주년 기념식에는 시즈오카현 지사대행과 4명의 지역 국회의원, 일본수의사회장, 지역 시장, 수의사회원 등이 참석했다.

충남수의사회는 체류 기간에 시즈오카에 있는 6개 반려동물병원을 탐방하고 양국 간 임상 현황과 신기술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또한, 양 회 간의 우호 교류를 기리는 뜻으로 요시다 공원 내 후지산이 보이는 곳에 기념 식수로 5년생 무궁화 3그루를 심었다.

한편, 충청남도수의사회는 지난 2017년 11월 시즈오카현수의사회와 ‘우호교류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으며, 지금까지 여러 차례 교류 행사를 진행한 바 있다.

(자료제공 – 충청남도수의사회)

충남수의사회,시즈오카현수의사회 창립 70주년 기념행사 참석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