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 대구펫쇼에서 수의사 체험하는 어린이들
대구시수의사회·경북대 수의대, 동물병원체험전·건강상담 등 대구펫쇼 참가
등록 2019.05.27 09:59:29
이유진 기자 annie38@naver.com
0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엑스코·한국펫사료협회·대구시수의사회가 주관한 제14회 대구펫쇼가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성황리에 개최됐다.
대구시수의사회(회장 이상관)와 경북대학교 수의과대학(학장 권오덕)은 어린이 동물병원 체험전, 반려동물 무료건강상담, 응급처치실, 반려동물 상식 OX퀴즈 등을 운영하며 대구펫쇼 성공을 도왔다.
18일에 진행된 어린이 동물병원 체험전에서는 대구시수의사회와 경북대 수의대 재학생들이 100여명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수의사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동물병원 진료실, 검사실, 약제실 등의 체험공간을 운영했다.
19일에 이어진 무료 건강상담에서는 대구시수의사회 회원 수의사와 수의대생 도우미들이 5개의 부스를 운영하며 검진에 나섰다.
양일간 이어진 보호자 세미나도 큰 관심을 끌었다. 죽전동물메디컬센터 이동국 원장, 에피소드동물병원 표현 원장, 조은동물의료원 영상진단과장 배선희 수의사, 아프리카동물병원 박국태 원장, 한마음동물병원 이해운 원장, 올펫동물병원 김지훈 원장 등이 연자로 나섰다.
이들 행사를 진행하면서 대회를 방문한 반려동물들을 위해 응급처치실을 상시 운영했다.
이상관 대구시수의사회장은 “올해 대회는 통로를 넓히고 휴식공간을 제공함으로써 반려동물을 위한 좀 더 세심한 노력을 기울였다”며 “보호자들도 스스로 반려견의 용변을 치우는 등 한층 성숙한 반려동물문화를 만들어가고 있음을 느낄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유진 기자 annie38@naver.com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