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는 우리에게 무슨 말을 하나요` 경북대 수의대 특강
나응식 원장 초청강연..동물병원서 흔한 고양이 행동문제 조명
등록 2019.06.17 15:44:37
이유진 기자 annie38@naver.com
0
경북대학교 수의과대학 학생회 ‘연’이 지난달 27일 고양이 행동학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학생회 교육지원국이 마련한 SAVS(Self Academy of Veterinary Students)의 첫 강연에는 그레이스동물병원 나응식 원장이 연자로 나섰다.
서울시수의사회 상임이사, 서울시수의사회 반려동물 행동학연구회에서 활동하고 있는 나응식 원장은 EBS 프로그램 ‘고양이를 부탁해’에서 고양이 행동교정 전문가로도 활약하고 있다.
이날 나 원장은 이날 고양이가 행동문제를 일으키는 원인으로 잘못된 습관 형성과 지루함, 영역침범, 사회성 부족, 부적절한 처벌, 수의학적 질환 등을 지목했다.
이와 함께 고양이를 교육할 때 저지르기 쉬운 실수들을 실제 사례 영상으로 보여주며 이해를 도왔다.
고양이를 일관성 없이 대하면서 부당한 변화를 강요하거나 원하지 않는 행동에 보상을 주는 문제, 오히려 고양이의 문제적 행동을 방치하는 문제 등 다양한 사례를 제시했다.
세미나에 참가한 학생들과 함께 영상 속 고양이들의 문제점을 파악하면서 해결점 모색 방향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강연에 참여한 한 학생은 “고양이를 기르며 자주 마주하는 문제들의 행동학적 측면을 설명해주시고, 수의사가 행동을 교정하는 영상을 함께 보면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집중해 들을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유진 기자 annie38@naver.com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