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수의대생 모인 데일리벳 제7기 학생기자단 발족
10개 수의과대학마다 1명씩 선발...7기 단장에 충북대 이상이 학생
소통하는 수의사신문 데일리벳 제7기 학생기자단이 6월 22일(토) 발족했다. 데일리벳 학생기자단은 22일 서초구 헬릭스동물메디컬센터 세미나실에서 2019년도 여름 워크숍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데일리벳 학생기자단은 전국 10개 수의과대학에서 매년 1명씩 선발되며 올해로 7년째를 맞이했다. 이번 7기 학생기자단 모집에는 전국 10개 수의과대학에서 총 20명의 학생이 지원한 바 있다.
학생기자단은 각 학교의 생생한 소식과 다양한 수의계 소식을 전해 예비수의사들의 관심을 높이고 있다. 또한, 기수별로 특별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수의대생 실습 후기 공모전을 주관한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제6기 학생기자단의 해단식과 제7기 학생기자단의 임명식이 진행됐다.
워크숍에 참석한 6, 7기 학생기자단은 헬릭스동물메디컬센터를 견학한 후 제3기 전북대 학생기자 차지수 수의사의 임상 대학원에 대한 특강을 들었다. 이후 6기 활동 후기 발표 및 수료식에 이어 7기 임원진을 선출했다.
7기 학생기자단 단장에는 충북대 이상이 학생(본3)이, 부단장에는 전남대 이채윤 학생(본1)이 선임됐다.
이상이 데일리벳 제7기 학생기자단장은 “평소 데일리벳 학생기자 활동에 관심이 많았는데 직접 학교 소식을 전할 수 있게 되어서 매우 기쁘다”며 “각 학교의 대표인 만큼 책임감이 갖고 1년간 성실히 임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 데일리벳 제7기 학생기자단 : 박유정(강원), 이예빈(건국), 신주영(경북), 김규빈(경상), 박진혁(서울), 이채윤(전남), 오준영(전북), 손수경(제주), 신은빈(충남), 이상이(충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