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수의대,미국수의외과전문의 김종민 박사 초청 강의

학부생 대상으로 미국수의외과전문의 소개 및 창상 치유 강의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91118jbnu_seminar1

미국수의외과전문의 김종민 박사(사진)가 11월 18일(월) 전북대학교 특성화캠퍼스 시청각실에서 학부생을 대상으로 특강을 펼쳤다.

강의는 미국에서 외과수의사가 하는 일과 ‘Open wound management(창상 치유)’ 등 크게 두 가지 주제로 이뤄졌다.

김종민 박사는 미국 동물병원의 시설과 현황을 자세하게 소개한 뒤, 미국수의외과전문의(DACVS)의 하루 일정, 전문의가 되었던 과정들을 상세하게 알려줬다. 또한, 흔하게 접할 수 있는 ‘창상’에 대해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강의를 진행했다.

강의 후에는 Q&A 형식으로 평소 수의학과 학생들이 가지고 있던 ‘미국수의사’와 ‘전문의제도’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줬다.

20191118jbnu_seminar2

하현진(예1) 학생은 “평소 미국 수의사에 관심이 많았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미국수의사와 외과전문의 과정에 대해 자세하게 알 수 있었다”며 “인턴·레지던트과정이 복잡하다고 해도 훨씬 전문적이고 현장에서 배울 수 있는 만큼 우리나라에도 (전문의제도가) 도입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성주(본2) 학생은 “미국수의사 중에서도 제일 관심 있었던 외과 전문의로서의 삶을 솔직하게 말해주셔서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을 졸업한 김종민 수의사는 동대학 대학원에서 수의외과학 석사학위를 마친 후 미국으로 건너가 미국수의외과전문의 자격을 획득했다. 현재 VCA : West Coast Specialty & Emergency Hospital에서 외과전문의로 일하고 있으며, 작년부터 전북대학교 수의외과 외래교수로 임명되어서 매 학기 진료와 수술에 협력하고 있다.

오준영 기자 ojy3923@hanmail.net

전북대 수의대,미국수의외과전문의 김종민 박사 초청 강의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