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수의사회장 투표 가능한지 확인 꼭 하세요!

선거인명부 열람·후보자 등록 시작..회비납부기록·핸드폰번호·주소 체크해야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대한수의사회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이흥식)가 차기 제26대 대한수의사회장 선거일정을 17일 공고했다.

선거공고와 함께 선거인명부 열람·정정과 후보자 등록도 오늘(17일)부터 개시된다. 후보자등록은 23일까지, 선거인명부 열람·정정은 30일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투표 방법(전자투표(온라인투표), 우편투표)도 결정할 수 있다.

20191217vote

대한수의사회 홈페이지 [선거인명부 열람] 탭에 관련 정보 수정 창이 뜬다면, 투표할 수 있는 선거인에 포함됐다는 의미다. 이 페이지에서 투표 방법을 결정할 수 있다.
대한수의사회 홈페이지 [선거인명부 열람] 탭에 관련 정보 수정 창이 뜬다면, 투표할 수 있는 선거인에 포함됐다는 의미다. 이 페이지에서 투표 방법을 결정할 수 있다.

선거인으로 제대로 분류됐는지 대한수의사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

수의사국가시험 출제위원 가능성 있는 교수진은 반드시 우편투표 신청해야

1월 15일 치러질 대한수의사회장 직선제 선거의 투표권은 최근 3년(2017~2019) 회비를 납부하고 신상신고를 마친 회원에게 주어진다.

회비납부와 신상신고 조건을 만족한 회원이더라도 ‘투표권을 가진 회원(선거인)’으로 제대로 분류되었는지 각자 확인해야 한다.

이는 대한수의사회 홈페이지(http://kvma.or.kr/)의 [선거]-[선거인명부 확인] 탭에서 열람할 수 있다. 대수 중앙회나 시도지부 사무국에 직접 방문하여 열람할 수도 있다.

실제로 회비를 냈지만 납부기록 처리오류 등으로 선거인으로 분류되지 못했다면, 열람·정정기간 동안 이의를 제기할 수 있다.

인터넷 모바일 투표를 원할 경우 핸드폰 번호가, 우편투표를 원할 경우 주소지가 정확히 입력됐는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

이와 함께 선거인명부를 열람하면서 투표참여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PC나 스마트폰을 활용한 인터넷투표를 원칙으로 하되, 신청자에 한해 우편투표로 참여할 수 있다. 투표방법을 따로 선택하지 않으면 인터넷투표를 선택한 것으로 간주된다.

특히 내년도 수의사 국가시험 출제위원으로 참여할 가능성이 있는 교수진의 경우 반드시 우편투표를 신청해야 한다. 제64회 수의사 국가시험이 2020년 1월 17일(금)으로 예정되어 있는 만큼, 출제위원들은 시험 이틀 전인 1월 15일(선거일)에 합숙 중이라 인터넷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이다. 반면 우편투표는 미리 투표지를 발송해두는 방법으로 참여할 수 있다.

대한수의사회 선거는 문자투표가 아니라는 점에도 유의해야 한다.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는 스마트폰이면 투표가 가능하지만, 2G폰은 불가능하다.

후보자 등록은 12월 23일까지 일주일간 접수한다.

11월부터 진행된 추천인 모집에 김중배 전남수의사회장, 상래홍 전 서울시수의사회장, 양은범 제주도수의사회장, 이성식 경기도수의사회장, 허주형 한국동물병원협회장(이상 가나다순)이 참여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본격적인 선거 레이스가 시작될 전망이다.

대한수의사회장 투표 가능한지 확인 꼭 하세요!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