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수의사회 이상관 회장 이임,박준서 신임 회장 취임
2020년도 정기총회 개최...사랑의열매 1천만원 기부까지
대구광역시수의사회가 29일(수) 저녁 대구 라온제나호텔에서 2020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이상관 제11대 회장이 이임하고, 박준서 신임회장이 취임했다.
이날 정기총회는 재적인원 408명 중 287명이 참석해 성원됐다.
김옥경 대한수의사회장, 권오덕 경북대 수의대 학장, 김성표 경북대 수의대 동창회장, 박병용 경북수의사회 차기 회장 등 수의계 인사는 물론, 김부겸 국회의원(전 행안부장관), 김재수 전 농식품부장관, 이승호 대구시경제부시장, 강민구 대구시의원 등 정계 인사도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김부겸·김재수 전 장관에게 대한수의사회장 감사패가 수여됐으며, 권동일 바이오라인 대표와 임현택 힐스코리아 대표에게 대구시수의사회 감사패가 수여됐다.
우순 분회 시상에서는 중구분회(분회장 최동학)가 상을 받았으며, 권성진, 임대진, 김덕수, 박준현, 최일영 회원에게 대구시수의사회장 표창이 수여됐다.
대구시수의사회는 또한, 이날 총회에서 1천만원의 이웃사랑성금을 기부했다.
2022년 FASAVA 대회 대구 유치, 뉴타이베이시수의사회와 자매결연 등 성과
이상관 회장 등 제11대 대구시수의사회 집행부는 연수교육, 임상강습회, 건강검진 홍보, 불법진료 신고센터 운영, 대구펫쇼 지원 및 건강세미나·어린이 동물병원체험전 운영, 경북대 반려동물 한마당 지원, 초등학교 동물보호교육, 수의사 직업 진로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초등학교 동물보호교육의 경우 지난해에만 34개 초등학교 4,277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시행했으며, 수의사 직업 진로교육은 대구지역 관내 4개 중·고등학교에서 진행됐다.
특히, 2022년 FASAVA 콩그레스(아시아소동물수의사대회) 대구 유치, 대만 뉴타이베이시수의사회(신베이시수의사회)와 동물 의학 상호 발전을 위한 자매결연 체결 등 굵직한 성과를 남겼다.
이런 성과를 바탕으로 대한수의사회 최우수지부로 선정되기로 했다.
이날 이임한 이상관 회장은 “3년 전 이 자리에서 새로운 출발을 다짐하던 것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3년이 훌쩍 지났다”며 “박준서 회장 이하 신임 집행부가 협력하여 회를 잘 이끌어갈 수 있도록 잘 돕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순석, 이영주 감사 선출
김봉만, 정동욱, 박상준, 김현정 부회장, 상임이사에 오원석
제12대 대구시수의사회 집행부는 박준서 회장을 중심으로 김봉만 수석부회장, 정동욱·박상준·김현정 부회장, 오원석 상임이사(상무분과위원장) 등으로 구성됐다.
신임 집행부는 올해 기존 사업을 이어가는 동시에, 대구·경북수의사회 회지발간, 의료사고 예방을 위한 ‘동물진료 사고 및 분쟁에 관한 조정위훤회’ 설립을 추진한다. 동시에, 대구시수의사회의 위상을 올리기 위한 시민 홍보도 강화할 방침이다.
박준서 신임회장은 “약속드렸던 것들을 지키도록 노력할 것이고, 꼭 지켜보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