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한국실험동물학회 동계심포지엄 개최…700여명 참석
2월 5일부터 8일까지 평창 알펜시아 컨벤션센터에서 열려
한국실험동물학회(KALAS, 이사장 이한웅)가 5일(수)부터 8일(토)까지 강원도 평창 알펜시아 컨벤션센터에서 2020년도 동계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로 염려스러운 상황임에도 700여명의 많은 인원이 참석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1개의 Special Lecture와 Mouse genetics, Sensory biology, Metabolic diseases, Inflammatory diseases, Translational research 등 5개의 학술 세션이 진행됐다. 또한, 연구자와 실험동물기술원을 대상으로 한 2개의 실험동물기술원 교육강연, 영장류 모델 분과심포지엄, IACUC 심포지엄, 국가식품클러스터지원센터 심포지엄 등 4개 세션을 포함한 총 11개의 심포지엄도 마련됐다.
또한, 이사회, 정기총회, 환영 만찬, 우수포스터 시상, 편집위원회 회의, 런천세미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3일간 이어졌다.
학술상 시상식에서는 실험동물연구장학생(그룹 Ⅰ,Ⅱ)과 우수포스터상 시상식이 진행됐다. 수상자에게는 장학증서(상장)와 상금(장학금)이 수여됐다. 남기택 학술위원장이 직접 시상했다.
이한웅 한국실험동물학회 이사장은 “지난 2019년 1월 동계학술대회에 715명이 참가하고 37개 기업이 후원하는 등 대성황을 이뤘다”며 “기초 의·생명연구에서부터 신약개발과 바이오산업을 아우르고 있는 실험동물 분야의 책임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이러한 시대적 흐름이 가져온 사회적 책무를 다하고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말했다.
한편, 한국실험동물학회 하계 국제학술대회는 7월 15~18일 여수 엑스포컨벤션센터에서 열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