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병원 의료용산소발생기 판매·설치·관리 공식 파트너인 ‘옥서스 인터시스템(이하 옥서스, http://www.oxusin.com/animal_medical)’이 전국 소형 동물병원을 대상으로 ‘반려동물 편하게 숨쉬기’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옥서스 측은 “전국 모든 곳의 반려동물이 편하게 숨쉬길 바라는 마음으로 프로젝트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FiO2 ICU는 케이지 내의 산소농도를 실시간으로 측정하여 의료진이 처방한 산소농도를 자동 조절·유지해 주는 장비로, 최근 일선 동물병원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기존 케이지에도 적용할 수 있으므로 모든 동물병원에 설치할 수 있음에도, 대형동물병원에만 설치할 수 있냐는 문의가 있다고 한다.
1~2인 동물병원 대상 특별 혜택
“동물병원에 찾아오는 아이들의 호흡부터 편하게 해준 뒤 적절한 조치와 치료를 해주고 싶다. 작은 규모 동물병원에도 FiO2 ICU 시스템과 산소발생기 RAK를 설치할 수 있는가”라는 소망동물병원의 문의가 이번 프로젝트 기획으로 이어졌다.
옥서스는 프로젝트 기간 동안 1~2인 동물병원을 대상으로 자동산소농도 유지 시스템인 FiO2 ICU와 산소발생기 RAK에 대한 월 할부, 렌탈 등 혜택을 제공할 방침이다. 개별 병원에 따라 맞춤 혜택이 제공되므로, 자세한 내용은 문의해야 한다.
대형 동물병원과 신규 동물병원의 필수 장비로 자리 잡아가는 옥서스 제품
최근 ‘반려동물의 호흡을 편하게 해준 이후 치료를 시작하는 것에 대한 중요성’이 알려지며, FiO2 ICU 시스템과 RAK 산소발생기를 설치하는 대형동물병원이 늘어나고 있다. VIP동물의료센터, 죽전동물메디컬센터, 구리 더케어동물의료센터 등이 옥서스 제품을 설치했다.
또한, 천안 아리스타동물의료센터, 동탄 이음동물의료센터 등 신규 개원 동물병원의 옥서스 제품 설치도 늘고 있다.
옥서스 제품을 설치한 동물병원 수의사들은 “기존에는 어쩔 수 없이 감에 의존해서 입원장 내 산소농도를 조절했지만, FiO2 ICU 시스템의 자동 산소농도 유지 기술 덕분에 데이터 기반의 정확한 조치가 가능해졌다. 아픈 반려동물들이 더 빨리 회복될 수 있는 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만족감을 나타냈다.
동물들이 편하게 숨부터 쉴 수 있기 때문에 낯선 환경에서의 불안감이 줄어드는 장점도 있으며, 입원장을 자주 여닫으며 산소농도가 달라지는 문제점도 해결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미세먼지, 코로나19 등으로 ‘호흡의 중요성’ 점차 커져
옥서스 인터시스템, 소개 파트너 모집 중
옥서스 측은 “생명 활동에서 호흡만큼 중요한 것이 없으므로, 모든 병의 치료에서도 호흡이 중요하다”며 “코로나19로 줄어든 외출과 미세먼지 등을 고려하면 반려동물이 사람보다 더 답답한 시간을 보내고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전국의 모든 반려동물이 편하게 숨 쉴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지역별 소개 파트너를 모집하고 있다”며 “많은 파트너사와의 협업을 통해 전국의 모든 반려동물이 편하게 보호자들과 오랜 시간 함께 지낼 수 있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대표전화 : 1661-8741 / 홈페이지 : http://www.oxusin.com/animal_medic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