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SAVA, 원헬스 자격 교육 프로그램 마련‥온라인 강의로 참여 가능

반려동물 관련 원헬스 이슈 조명하는 20개 강좌로 구성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WSAVA 원헬스 자격 교육 프로그램 구성


세계소동물수의사회(WSAVA)가 반려동물의 원헬스 측면에 초점을 맞춘 자격 교육 프로그램(Certificate Program)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교육 프로그램은 WSAVA 원헬스위원회를 중심으로 마련됐다. 올해 말까지 완료될 교육 프로그램은 20개 강좌로 구성된다.

강좌는 광견병, 리슈만편모충증, 렙토스피라증, 진드기·벼룩질환 등 반려동물과 보호자가 연관된 인수공통감염병을 조명한다.

이와 더불어 노화, 종양, 비만 등의 비교의학적 측면과 항생제 내성, 동물학대와 가정폭력 문제 등 다양한 주제가 포함된다.

교육 프로그램은 WSAVA 회원이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 강좌를 수강하고 각각에 부여된 시험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이수증을 부여한다.

마이클 라핀 WSAVA 원헬스위원장은 “올해 말까지 완비될 WSAVA 원헬스 자격 교육 프로그램은 사람과 반려동물과의 관계(HAB)와 인수공통감염병, 비교의학·중개의학적 연구, 동물학대 등 반려동물 원헬스의 다양한 측면을 포함하고 있다”며 “일선 수의사들이 WSAVA 원헬스 임상가로서 활동하며 의사 동료와의 전문적인 관계를 강화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WSAVA 원헬스 자격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WSAVA, 원헬스 자격 교육 프로그램 마련‥온라인 강의로 참여 가능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