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 식품·의약품 제조 및 유통 전문 기업 (주)큐어애니케어가 반려동물 관절 영양 간식 ‘조인트앤(jointAND)’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큐어애니케어에 따르면, 조인트앤(jointAND)은 관절과 영양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고, 기존 관절 영양간식에 비해 고함량의 관절 유효성분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초록입홍합은 염증을 유발하는 류코트리엔 생성 억제를 도와 통증 감소와 관절 기능 개선에 효과적인 성분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N-아세틸글루코사민은 연골 조직을 구성하는 글리코사미노글리칸의 생성을 증가시켜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주고, 체내에서 별도의 변화 과정이 필요하지 않아 관절 및 연골 생합성에 빠르고 효과적으로 작용한다.
이 외에도 연골 구성성분의 하나인 콘드로이친은 연골세포를 자극해 연골 조직 복원과 관절기능 유지에 효과적인 성분이다.
조인트앤(jointAND)은 활동량이 많아 관절에 무리가 많은 아이, 시도 때도 없이 점프하는 아이, 바닥에서 자주 미끄러지는 아이, 과체중으로 관절에 부담이 큰 아이, 슬개골 탈구와 고관절이형성증이 걱정되는 아이 등 관절 건강 관리가 필요한 반려견과 반려묘에게 급여할 수 있다.
큐어애니케어 관계자는 “조인트앤(jointAND)은 반려동물 관절 건강에 좋은 유효성분의 함량을 높이고, 간 건강에 도움을 주는 밀웜과 밀크씨슬의 첨가로 휴지기 없이 장기간 급여할 수 있다”며, “반려견은 관절 질환 유병률이 높은 만큼 뼈와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영양 간식을 적극적으로 알려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큐어애니케어는 올해 초 곤충 단백질 사료 구푸(GOOFOO)를 출시해 많은 관심을 받는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큐어애니케어 홈페이지(클릭)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