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돼지로 이종장기·첨단의약품 개발` 실험동물수의사회 12월 연수교육
‘Why Pig?’ 실험동물수의사회 12월 2일 연수교육 온·오프라인 개최
윤상준 기자 ysj@dailyvet.co.kr
0
한국실험동물수의사회(회장 성제경)가 미니돼지를 중심으로 중대형 바이오리소스를 활용한 의학연구를 조명한다.
오는 12월 2일 롯데호텔서울에서 열릴 제59차 실험동물수의사회 연수교육은 ‘Why Pig? – 의학연구에서 중대형 바이오리소스의 활용과 중요성’을 주제로 진행된다.
실험동물수의사회와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이 공동주최하는 이번 교육은 Zoom 플랫폼을 활용한 온라인 생중계를 병행한다.
신변종감염병과 감염모델동물 개발 전략에 대한 송대섭 고려대 교수의 강연을 시작으로 오전 세션에는 코로나19와 감염병 모델동물에 초점을 맞춘다.
오후에는 미니돼지를 활용한 융복합의료제품, 첨단바이오의약품 개발 현황과 전망을 소개한다. 미니돼지의 이종장기이식부터과 비임상시험 활용기법을 함께 조명한다.
동물실험분야 뿐만 아니라 SF로 보는 연구윤리, 항공우주공학·의공학 융합 차세대 의료 로봇 개발 등 흥미로운 특강도 눈에 띈다.
이번 실험동물수의사회 연수교육은 실험동물 분야 업무 종사자 및 연구자 등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사전등록 등 자세한 사항은 한국실험동물수의사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