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 코리아가 28일 수의학 아카데미 라이브 웨비나를 개최했다. 힐스 수의학 아카데미는 보호자들과의 영양 상담을 위해 임상수의사가 알아야 할 필수 영양학과 힐스 처방식 활용 가이드를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웨비나는 힐스코리아 수의학술팀 정예서 수의사가 회복기 처방식 a/d를 조명하는 것으로 문을 열었다.
a/d는 중증 질환으로 입원하거나 수술 직후 환축의 회복을 돕는 처방식이다. 고에너지를 공급하면서 기호성이 높고, 주사기나 피딩튜브를 활용할 수 있어 급여 편의성도 좋다.
정예서 수의사는 “a/d는 기초 에너지 요구량(RER)만큼 단계적으로 늘려가며 급여하고, 회복기인 수술 후 2주까지 급여하는 것이 권장된다”고 전했다.
수술 48시간 이후부터 2주까지 환축의 대사량과 에너지 요구량이 증가한만큼 a/d를 통해 충분한 에너지를 공급해야 한다는 것이다.
a/d가 함유한 BCAA와 아연, 어유 유래 DHA/EPA 등의 성분은 환축의 염증을 줄이고 조직이 회복될 수 있도록 돕는다.
이어서 힐스코리아 서정우 수의사가 비뇨기 관리를 주제로 강연에 나섰다. 결석 질환 치료를 위한 기본 원리부터 관련 힐스 처방식 사용 노하우까지 폭넓게 전했다.
비뇨기 문제와 함께 스트레스, 비만 등을 함께 관리할 수 있는 c/d 멀티케어, c/d 메타볼릭 등을 소개했다.
서정우 수의사는 “이달의 사료, 이달의 영양학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영양 지식을 전하고 있다”면서 “보호자와의 커뮤니케이션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힐스 수의학 아카데미 라이브 웨비나는 3월 7일 이어진다. 신장·소화기·피부·관절 등 다양한 장기 질환에 대한 처방식 원리와 활용 팁을 전할 예정이다.
웨비나 등록 및 시청은 힐스 수의학 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진행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