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소동물수의사회, 수의대생 연구 장학금 지원 모집..최대 1만5천불
2023 마이클 데이 장학금 지원서 접수..2023년 9월 3일까지
세계소동물수의사회(WSAVA)가 전세계 수의대생을 대상으로 2023 마이클 데이 장학금(Michael J. Day Scholarship)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마이클 데이 장학금 소동물 전염병, 백신, 면역학 연구에 임하는 수의대생을 지원한다. 선발된 장학생은 2~3개월간 연구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이를 위한 장학금 최대 15,000USD가 지급된다.
지원자격은 WSAVA 회원국의 공인된 수의과대학 재학생이다. 자격기준 및 지원절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WSAVA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MSD동물약품이 후원하는 이 장학금은 마이클 데이 명예교수(사진)를 기리기 위해 마련됐다. 데이 교수는 2009년부터 2020년까지 WSAVA 백신접종 가이드라인 그룹(VGG) 의장을 역임하면서 개·고양이의 백신 접종에 대한 과학적 조언을 제공했다.
지난해 마이클 데이 장학금은 네팔의 수의대생 솜나스 아릴(Somnath Aryal)을 후원했다. 장학금은 그가 네팔의 개에서 진드기매개질병의 유병률을 연구하는 프로젝트에 활용됐다.
현 VGG 의장인 리처드 스콰이어스 박사는 “많은 수의대생들이 소동물 감염병과 임상백신학 관련 분야에서 전문지식을 쌓고, 반려동물과 보호자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연구 프로젝트를 수행하고자 하는 열정을 보였다”고 전했다.
장학생 후보 추천은 2023년 9월 3일까지 접수한다. 12월 17일까지 장학생을 선정하면, 선발된 장학생은 2023년 12월부터 2025년 2월 사이에 연구 프로젝트를 수행해야 한다.
장학생은 연구 완료 후 3개월 이내에 결과에 대한 1,500단어 분량의 보고서를 제출해야 한다. 해당 연구 결과를 세계소동물수의사대회(WSAVA Congress)에서 포스터나 초록 형태로 발표하거나 출판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