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재상 원장, 서수컨퍼런스에서 안과 질환 치료제 처방 노하우 전달

항생제내성 예방 위해 감수성 있는 항생제 처방 추천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국내 최대 반려동물임상컨퍼런스인 2023년 제20회 서울수의임상컨퍼런스가 9월 23(토)~24일(일) 이틀간 세종대학교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됐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안과 세션이 진행됐는데 안재상 원장이 마지막 연자로 나섰다.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수의안과학 박사학위를 받은 안재상 원장은 아시아수의안과전문의 및 한국수의안과인증의 자격을 갖춘 수의안과학 분야 전문가다. 현재 청담 눈초롱 안과동물병원을 운영 중이다.

안재상 원장은 이날 강연에서 본인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안과 질환 처치 시 항생제오남용을 예방하기 위한 적절한 항생제 선택 방법을 전달했다.

안 원장은 안과 질환에 처방할 수 있는 항생제의 종류를 소개한 뒤, 용도에 따라 세균감염 예방 목적(비감염성 상태)과 세균감염 조절 목적(감염성 상태)을 구분했다.

안재상 원장은 특히 “세균감염이 있을 때 항생제내성 문제를 고려해 감염 세균에 대한 감수성이 있는 항생제를 처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안 원장은 이외에도 안약, 안연고, 경구제 등의 약물을 상황에 따라 어떻게 처방하는지 전달하고, 약물의 효능에 따라 처방이 필요한 상황과 필요하지 않은 상황을 강의했다.

또한, 실제 케이스를 중심으로 여러 안과 질환과 질환의 중증도에 따른 치료제와 처치법을 상세히 설명해 참가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김민규 기자 mingyu040102@naver.com

안재상 원장, 서수컨퍼런스에서 안과 질환 치료제 처방 노하우 전달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