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크라 코리아가 고양이 갑상선기능항진증(갑상샘기능항진증, 갑기항) 치료제인 펠리마졸(Felimazole)과 국소 피부 항생제 이사덤(Isaderm), 귀지 용해제 세럼아우랄(CerumAural, 이전 클리어오틱)을 오는 12월 18일 재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영국에 본사를 둔 글로벌 동물용의약품 기업 데크라(Dechra)는 지난해 기준 1조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한 세계 7대 동물용의약품 기업이다.
베토릴, 자이코탈, 카디슈어, 프리보맥스 등의 의약품은 물론 클리어오틱 이어클렌져, 에피클린, 말아세틱 샴푸, 트리즈 EDTA 등 동물용의약외품과 동물병원 전용 사료 브랜드 스페시픽(SPECIFIC)까지 갖추고 있다.
데크라 코리아 측은 “내분비와 피부치료 제품의 독보적인 라인업을 자랑한다”면서 “총판의 파산과 인수합병 등으로 어려운 시기를 거쳤지만 1년 전 한국지사 데크라 코리아를 설립하고 기존 제품을 다시 출시하며 공급 정상화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번에 재출시하는 펠리마졸(Felimazole)은 유럽에서 처음으로 허가 받은 고양이 갑상선기능항진증 동물용의약품이다. 복용량 조절에 용이한 적은 용량(2.5mg)에 기호성 향상을 위한 코팅까지 더해져 세계고양이수의사회(ISFM)로부터 ‘Easy to give award’를 수상했고, 관련 설문조사에서 응답자 수의사들의 97%가 만족한 제품이다.
이사덤(Isaderm)은 피부 깊숙이 침투하여 세균을 사멸시키는 국소 피부 항생제다. 개의 세균성 농피증에 사용하는 후시딘산 성분의 연고다.
데크라 코리아 측은 “이사덤 연고는 고름이 있어도 효과를 발휘한다. 관련 논문1)에서 검출된 MRSP(methicillin-resistant Staphylococcus pseudintermedius) 20건 모두에 효과가 있는 유일한 성분이 후시딘산”이라며 “병변에 약성분이 잘 흡착되도록 만들어주는 카보머젤이 더해져 베타메타손과 함께 피부 감염증과 농피증에 효과적”이라고 설명했다.
세럼아우랄(CerumAural)은 이전의 클리어오틱과 동일한 제품으로 스쿠알렌 22%를 함유한 천연성분의 무자극성 귀지 용해제다.
스쿠알렌은 중이 점막 및 이독성 관련 연구에서 염증이나 청력 손실, 천공을 유발하지 않는 성분이다.
데크라 코리아는 내년에도 말아세틱, 덤알레이 오트밀, 레도닐 등 수의사들의 사랑을 받은 제품들을 계속 출시할 계획이다.
이번 펠리마졸·이사덤·세럼아우랄 재출시를 맞아 출시 전 2주간 고객 행사를 함께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데크라 담당 영업사원에게 문의하거나 아래 배너를 클릭해 요청사항을 입력하면 된다.
데크라 코리아 측은 “카카오톡에서 ‘데크라’를 검색하여 친구 추가를 하면 데크라의 새소식이나 웨비나 등의 이벤트, 프로모션을 먼저 받아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1) Maluping, R. et al (2014) Antimicrobial susceptibility of methicillin-resistant Staphylococcus pseudintermedius isolated from veterinary clinical cases in the UK. British Journal of Biomedical Science 71(2) 5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