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반려동물 정보를 총망라한 반려동물 양육 지침서가 출간됐다. 위즈동물병원 위혜진 원장이 ‘행복한 반려견 가족을 위한 필수 지침서’를 펴낸 것이다.
위혜진 원장은 한국동물병원협회 HAB위원장, 대한수의사회 동물보호복지위원장 등을 역임했고, 현재 한국동물병원협회(KAHA) CAPP 평가위원, 한국동물병원협회 동물보호복지위원장, 한국반려동물문화인증원(KCACA) 대표, PPE-국제동물매개치료 평가위원으로 활약 중인 전문가다.
삐뽀삐뽀 반려견육아대백과 대표저자이자, 대한수의사회 초등생명존중교육 교재 편찬에 참여하기도 했다.
행복한 반려견 가족을 위한 필수 지침서는 책의 부제를 ‘바로 알고 바로 돌보기’로 정할 만큼 반려동물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책은 ▲바로 알고 바로 돌보기 필요성 ▲교육의 방향 ▲반려동물이 우리에게 주는 영향 ▲입양을 앞두고 고려해야 할 사항 ▲입양 직후 해야 할 교육 ▲기초 건강 관리 ▲개란 어떤 동물인가? ▲생애 주기별 건강 관리 ▲눈높이 교육, 교육의 공식 – 학습 이론 ▲4가지 필수 교육 ▲7가지 기본 돌보기 ▲반려동물 관련 에티켓과 법규 총 12개 챕터로 구성되어 있다.
신남식 서울대 수의대 명예교수는 이 책에 대해 “누구나 쉽게 접근하고 적용할 수 있도록 만든 반려동물에 관한 실용교과서”라고 평가했다.
책의 저자 위혜진 원장은 “온오프라인에서 떠도는 무분별한 정보로 인해 오히려 반려동물의 건강을 해치는 경우를 보면서 안타깝고 답답한 마음을 금할 길이 없었다”며 “행복한 반려견 가족을 위한 지침서가 현재 반려동물을 키우는 분, 반려동물 입양을 준비하는 분, 반려동물과 관계된 일을 하거나 관련 직종을 준비하는 모든 분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 작은 실천을 통해 생명 존중을 실현할 여러분들을 응원한다”고 밝혔다.
저자 : 위혜진 / 출판사 : 형설이라이프 / 페이지 : 348쪽 / 정가 : 23,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