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수의사의날(World Veterinary Day, 매년 4월 마지막 주 토요일)을 기념한 글로벌 웹세미나(Global Webinar)가 진행된다.
세계수의사회(WVA)는 "작년 9월 17~18일 프라하에서 개최된 세계수의사회 주최 동물복지 국제 세미나의 큰 성공에 힘입어 웹세미나(Webinar = Web + Seminar)를 통해 동물복지에 대해 고민하고 토론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웹세미나에는 AVMA(미국수의사회), EFSA(유럽식품안전청), FAO(국제연합식량농업기구), FVE(유럽수의사회), IVSA(세계수의학도협의회), OIE(세계동물보건기구), WSPA(세계동물보호협회), WVA(세계수의사회) 등 많은 관련 단체 관계자가 참여한다.
웹세미나의 주제는 "수의 리더십 : 동물복지 분야에서 수의사들을 위해 힘이되는 방안들" 이며, 4월 29일 밤 10시(한국시간)부터 2시간 동안 온라인으로 무료 스트리밍될 예정이다. 또한 웹세미나와 동시에 동물복지 관련 이슈에 대해 토론하고 질문도 실시간으로 가능할 전망이다.
세계수의사회는 해당 웹세미나에 대한 정보를 추후 자세하게 다시 공지한다고 밝혔다(관련 홈페이지 : www.worldvet.org).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