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덱스 글로벌 부회장단 건국대동물병원 방문 “헌혈센터 인상적”
건국대동물병원과 지속적인 협력 방안 논의
수의 진단학 분야의 글로벌 리더 기업 IDEXX(이하 아이덱스)의 부회장단이 11일(화) 오전 건국대학교 부속 동물병원(원장 윤헌영)을 찾아 건국대학교 수의과대학 응급중환자의학과 한현정 교수 진료팀과 간담회를 가지고 병원을 둘러봤다.
아이덱스 부회장단은 “훌륭한 시설을 둘러볼 수 있게 해주심에 감사드린다”며 “특히 KU I’M DOgNOR 헌혈센터에 매우 깊은 인상을 받았다”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아이덱스 측에서 George Funnell(수석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 최고재무책임자), Jeff Chadbourne(재무 수석부사장), Steve Morris(북아시아 및 동남아시아, 인도, 중동 및 북아프리카 총괄 매니저) 등 6명이 참석했고, 건국대학교에서는 한현정 교수, 정석환 수의사, 서형민 수의사, 김민성 수의사 등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한국 수의 임상 환경에 대한 논의와 함께, 아이덱스와 건국대학교동물병원의 지속적인 협력 관계 구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아이덱스는 “건국대동물병원이 아이덱스 장비를 사용함으로 인해서 다른 고객 병원을 많이 확보할 수 있었다”는 점을 말하면서 “앞으로도 건국대학교동물병원과 논의를 통해 한국 시장에서 신뢰를 얻을 수 있도록 정확한 진단 검사 결과를 제공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건국대학교 측 참석자들은 한국 임상 환경에 맞는 검사 장비 및 의뢰 검사 목록의 개선을 건의했으며, 아이덱스의 우수한 진단 검사 성능 덕에 많은 동물들이 적절한 진단과 처치를 받고 있음에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이외에도 양측은 서비스 제공자와 고객사의 관계를 넘어선 상호 발전적인 파트너십에 공감하고,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대화를 이어갔다.
한현정 교수는 “수의 진단학 분야의 글로벌 기업과 건국대학교 부속 동물병원의 지속적인 협력은 건국대학교와 한국 수의학의 글로벌 경쟁력 제고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건국대학교 부속 동물병원과 건국대학교 수의과대학은 세계를 선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민성 기자 minsung626@konkuk.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