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50만명 이상이 방문하는 반려동물 전문 플랫폼을 운영하는 비마이펫이 동물병원 전문 마케팅 솔루션을 정식 런칭한다.
비마이펫 동물병원 마케팅 솔루션은 홈페이지 제작, 콘텐츠를 통한 검색엔진최적화 및 브랜드 마케팅, CRM 솔루션 등 동물병원의 마케팅 활동에 대한 통합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한다.
비마이펫은 “2024년 상반기, 5개 동물병원에 마케팅 솔루션을 공급해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어 서비스를 정식 런칭하게 됐다”며 “최근 국내 대형동물병원에 고객관리(CRM) 솔루션을 적용하여 실증화했다”고 밝혔다.
비마이펫은 2017년 설립 이후, 반려동물 관련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하며 급성장해 왔다. 현재 국내 웹사이트 기준 월 50만 명 이상의 방문자를 기록하며, 삼색&리리 캐릭터를 기반으로 한 반려동물 지식정보 유튜브 채널은 누적 조회수 1.2억 회를 돌파하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콘텐츠 제작 & 플랫폼 운영 노하우 통한 차별적인 마케팅 서비스 제공
비마이펫은 “그동안 쌓은 반려동물 콘텐츠 제작 및 플랫폼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동물병원 대상으로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먼저, 검색엔진최적화를 통해 저비용-고효율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한다. 네이버 블로그만 활용하지 않고 웹사이트를 동시에 제작 및 활용한다.
비마이펫은 “웹사이트를 제작하는 가장 큰 이유는 검색엔진최적화 때문”이라며 “구글 검색 비율이 약 30%를 차지하고 있으나, 여전히 동물병원 콘텐츠 마케팅은 네이버 블로그를 중심으로만 이루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비마이펫 성현진 대표는 “지금 시점에서 효율적인 콘텐츠 제작과 검색엔진 최적화가 동시에 이루어질 시 마케팅적 경쟁 우위를 점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비마이펫은 또한, 콘텐츠를 통한 동물병원의 브랜딩을 돕는다. 동물병원의 전문성이 표현될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제작하고, 효율적인 채널 및 형식으로 고객들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다. 현재는 텍스트 형태의 콘텐츠가 주된 포맷이지만 향후 숏폼 영상 등으로 콘텐츠 형태를 다각화할 계획이다.
CRM 솔루션을 통한 보호자 만족도 증대 & 업무 효율화
이외에도 고객관리 솔루션(CRM)을 통하여 보호자 접수, 알림톡 자동 발송, 만족도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비마이펫은 “동물병원 마케팅 솔루션을 공급하면서 초진/재진 보호자분들의 데이터 관리 필요성을 여러 동물병원으로부터 들은 후 빠르게 고객관리 솔루션(CRM)을 구축했다”고 전했다.
비마이펫 동물병원 고객관리 솔루션(CRM)은 태블릿으로 보호자 접수 과정을 간소화한다. 이를 통해 보호자의 편의를 증대함과 동시 알림톡 자동 발송, 만족도 관리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고 데스크 업무 또한 효율화한다. 해당 솔루션은 실증 과정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으며, 본격적인 사업화를 진행하고 있다.
비마이펫의 동물병원을 위한 마케팅 솔루션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