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수의대, 바이오노트 현장 견학
바이오노트 연구소 견학 및 SD바이오센서 조영식 의장 특별 간담회 진행
전가원 기자 wjsrkdnjs52@snu.ac.kr
6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이 9월 27일(금) 바이오노트 화성 연구소와 에스디바이오센서(SD 바이오센서) 기흥 사무소를 방문해 현장 견학을 했다.
이번 견학에는 수의대 학부생 및 대학원생 22명이 참여했으며, 김민수 교무부학장, 백승준 교수, 임재철 교수, 오승현 교수, 조제열 교수가 함께했다.
지난 9월 11일 서울대 수의대에서 진행된 바이오노트홀 현판식 및 조영식 의장의 특별 강연에 이어 학생들은 다시 한번 회사의 연구개발 과정을 보며 미래 연구 분야에 대한 통찰을 넓힐 수 있었다.
견학은 ▲㈜바이오노트 소개 ▲연구소 투어 ▲SD바이오센서 소개 ▲조영식 의장 특별 간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연구소 투어에서는 단클론항체 개발 부서인 하이브리도마 시설을 비롯해 첨단 분석 장비를 포함한 다양한 연구 시설을 둘러봤다. 특별 간담회에서는 SD바이오센서 조영식 의장이 직접 학생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본과 2학년 김예완 학생은 “이번 견학을 통해 우리나라 수의진단 시약 분야 1위 기업의 전문성과 혁신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었다”며 “수의과대학 학생으로서 매우 유익한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조영식 의장님께서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답변해 주신 덕분에 학교생활뿐만 아니라 앞으로의 진로에 대해서도 깊이 생각할 기회를 얻었다”며 “귀한 시간을 내어주신 의장님과 모든 관계자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전가원 기자 wjsrkdnjs52@snu.ac.kr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