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리디메디비젼·솔렌도스·김용선 원장, 최소침습 교육 위해 협약

MOU 협약 계기로 11월 23일 복강경 세미나 개최...송도 VGTC에서 진행


6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메디컬 에듀테크 전문기업이자 베터플릭스를 서비스 중인 ㈜쓰리디메디비젼이 2일(수) ㈜솔렌도스와 본동물의료센터의 김용선 원장과 함께 최소침습수술 실습 세미나 운영 및 수의학 임상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MOU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쓰리디메디비젼 김기진 대표(사진 왼쪽), 솔렌도스 이선호 대표(사진 오른쪽), 본동물의료센터 김용선 원장(사진 중앙)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솔렌도스는 최소침습수술(MIS)을 위한 의료기기 제조 생산업체로 다양한 수술 기구들과 양방향 내시경 카메라 시스템을 제작하고 있다. 특히 국내 유일의 복강경 CO2 기복기를 제작해 다수의 해외 거래처에 수출 중이다.

협약에 따라, 인천 송도에 위치한 쓰리디메디비젼의 수의 교육 트레이닝센터 VGTC(Veterflix Global Training Center)에서 솔렌도스의 장비를 활용한 최소침습수술 세미나가 개최될 예정이다.

VGTC는 800㎡ 이상의 공간에 수술실, 실습실, 컨퍼런스홀을 갖추고 있다. 특히, 동물실험윤리위원회(IACUC) 승인을 받은 합법적인 카데바를 사용해 Wet-Lab 실습이 가능하며, 130석 규모의 컨퍼런스홀에서는 실습실에서 진행되는 수술을 실시간으로 중계할 수 있는 최첨단 시설을 갖추고 있다.

김용선 원장과 솔렌도스는 지난 8월에 첫 번째 복강경 실습세미나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바 있다.

이번 제2회 소동물 복강경 실습세미나(제2회 Veterinary Endoscopic One Day Course)는 11월 23일(토)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본동물의료센터 김용선 원장과 박지영 원장이 강사로 나선다.

프로그램은 ▲Endoscopy 장비에 대한 이해 및 복강경 수술 이론강의 ▲복강경 실습1(복강으로 접근 및 장기 탐색, 간·신장 생검) ▲복강경 실습2(난소절제술, 담낭절제술, 부신절제술)로 구성됐다.

이번 솔렌도스 최소침습수술 세미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참가 신청은 공식 링크를 통해 할 수 있다.

쓰리디메디비젼·솔렌도스·김용선 원장, 최소침습 교육 위해 협약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