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동물메디컬센터가 주최한 2024 대구/경북 임상 레벨업 세미나가 3일(일) 본동물메디컬센터 외과동물병원 세미나실에서 개최됐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경상국립대 수의대 유도현 교수와 경북대 수의대 배슬기 교수가 강사로 나서 ▲산/염기 불균형 ▲수액 처치 ▲간질병 진단 시 고려 사항을 주제로 강의했다.
세미나는 당초 대구·경북지역 임상수의사 40명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더 많은 수의사가 참여했고, 일부 수의사는 강의실 뒤편에 추가 배치된 의자에 앉아 수업을 들었다.
두 교수의 강의는 모두 임상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무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큰 도움이 됐다고 한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하루 종일 강의가 이어졌음에도 강의가 끝날 때까지 대부분의 수의사가 자리를 지켰고, 질의응답 시간에도 두 교수에게 질문이 쏟아졌다.
한편, 이번 세미나는 글로벌 진단 전문기업 아이센스(i-sens)가 후원했다.
아이센스는 이날 세미나의 강의 주제 중 하나가 ‘산/염기 불균형’이었던 만큼, 혈액가스&전해질 분석장비인 i-Smart® 300VET과 i-SmartCare® 10을 전시했으며, UAC POCT 분석기 CareSign-V, 동물용(개, 고양이) 혈당측정기 VetMate® 등도 소개했다.
또한, 세미나에 참여한 수의사들에게 VetMate와 케톤측정기 CareSens Dual을 증정했다.
아이센스는 앞으로도 지역 동물의료 발전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