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본외과동물의료센터·가오슝수의사회, 대만에서 외과실습 세미나 주최

대만 가오슝수의사회 초청으로 제1회 핸즈온코스 진행


3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부산 최초 외과전문동물병원인 더본외과동물의료센터의 김영기 원장이 7~8일(토~일) 대만 가오슝시에서 현지 수의사들에게 정형외과 이론 및 실습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세미나는 대만 가오슝수의사회 주최로 진행됐다. 부산광역시수의사회(회장 이영락)와 대만 가오슝수의사회(회장 FENG TSUNG HUNG)는 지난해 상호 교류 증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으며, 김영기 원장은 부산시수의사회 컨퍼런스위원장으로 활약 중이다.

김영기 원장이 진행한 이번 가오슝수의사회 최초 외과 핸즈온 코스에는 현지 수의사 20명이 참가했으며, 김 원장은 임상 현장에서 얻은 지식과 노하우를 참석자들에게 최대한 전달했다.

7일에는 ‘십자인대 파열의 원인, 증상, 진단’, ‘TPLO 수술, ‘낭외고정술의 이론 및 수술법’, ‘슬개골 탈구의 이론 및 수술법’, ‘3D 프린팅을 이용한 대퇴원위 절골술 이론 및 수술법’ 강의가 진행됐다. 김영기 원장은 직접 수술한 동영상을 활용해 강의함으로써 수의사들의 이해를 높였다.

8일에는 오전부터 오후까지 TPLO 수술, 슬개골탈구 수술, 낭외고정술에 대한 핸즈온 실습이 진행됐다. 핸즈온 실습에는 총 12명의 대만 수의사가 참여했으며, 2인 1조로 실습이 진행됐다. 더본외과동물의료센터 오선주 부원장이 인스트럭터로 참여했고, 중국의 임매향 수의사가 통역을 맡았다.

대만 현지 수의사들은 슬개골탈구, 낭외고정술은 물론, TPLO 수술에 높은 관심을 보였고, 술전 계획, 술후 안정성 등 다양한 주제의 질문을 던졌다. 질의응답은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진행됐으며, 수술 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 대한 지식과 노하우가 공유됐다.

왼쪽부터) FENG TSUNG HUNG 가오슝수의사회장, 김영기 원장

이번 ‘Hands-On Course’에 참여한 가오슝시 수의사회 DR. FENG 회장은 “대만 가오슝에서 진행된 핸즈온 코스가 수의사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다. 국경을 넘어 더본외과동물의료센터의 외과 수술 경험을 강의해 주어서 뜻깊다”며 내년에도 핸즈온 코스를 개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대만 핸즈온 코스는 ㈜제일메디칼코퍼레이션 현지 대리점과 아이메디컴도 참여했다.

정형외과·신경외과 임플란트 전문기업인 ㈜제일메디칼코퍼레이션은 “앞으로도 ARIX VET 홍보 활동과 제품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과 노력을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더본외과동물의료센터·가오슝수의사회, 대만에서 외과실습 세미나 주최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