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반려동물영양연구소(대표이사 정설령)의 반려동물 프리미엄 영양제 브랜드 ‘닥터레이’가 2025년 새해 첫 영양제 제품으로 반려동물의 구강 및 호흡기 건강에 도움을 주는 ‘프라피스(PRAPIS)를 출시했다.
20ml 용량의 닥터레이 프라피스는 반려동물의 구강 및 호흡기 건강에 중점을 둔 영양제로 꿀벌에서 가져온 ‘천연방어막’으로 불리는 ‘프로폴리스’와 폴리페놀, 아연, 마누카꿀, 비타민 B2 등이 포함되어 있다. 사람과 다른 구강구조와 호흡기를 가진 강아지와 고양이에 최적화된 영양제로 개발됐다.
기존 반려동물의 구강 관리가 식사 급여 후 치아 관리에 편중되어 있었다면 ‘닥터레이 프라피스’는 치아 관리는 물론, 호흡기 건강 관리에 더 집중하여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닥터레이 프라피스에 담긴 프로폴리스, 폴리페놀, 아연, 마누카꿀 등의 성분이 항균·항바이러스 효과, 항염증 효과, 구강 건강 개선, 생활 속 구강 상처 치유 및 통증 완화 효과와 함께 호흡기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시너지 효과를 발휘한다.
한국반려동물영양연구소가 밝힌 닥터레이 프라피스의 역할은 크게 3가지다.
첫째, ‘구강 건강 Safeguard’로서 구강건강 적신호인 반려동물의 구내염, 치주염, 치은염 등 각종 염증성 질환 예방 및 구강 내 유해균 감소에 도움을 준다. 둘째, ‘호흡기 건강관리 지킴이’로서 도시 생활, 실내 생활이 많은 반려동물의 기관지 건강을 위한 항균, 항염 기능으로 기관지를 진정시키고 염증을 감소시켜 원활한 호흡에 도움을 준다. 셋째, 구강건강 safeguard와 호흡기 건강 지킴이의 역할을 통해 반려동물의 건강한 일상이 지속될 수 있도록 면역력 증진을 기대할 수 있다.
한국반려동물영양연구소의 허지윤 부사장은 “2025년 첫 영양제로 우리 아이들의 구강 및 호흡기 건강을 위한 <닥터레이 프라피스>를 출시하게 됐다”며 “닥터레이만의 진정성을 담아 반려동물과 보호자님들을 위한 실효성 있는 영양제를 개발하기 위한 시간과 노력, 투자를 올해도 변함없이 지속할 것”을 강조했다.
한국반려동물영양연구소는 이번 출시를 기념해 1월 20일까지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