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하나뿐인 지구,`인간과 동물` 특집 3부작 방송
11일부터 3주 걸쳐 돌고래 방류, 반려동물 이별, 로드킬 다뤄
임준식 기자 knuvetjs@dailyvet.co.kr
0
지난 2월 ‘당신은 개를 키우면 안된다’ 편을 방송해 전국적으로 폭발적인 관심을 이끌어냈던 EBS 하나뿐인 지구 팀이 이번에는 3주에 걸쳐 ‘인간과 동물’ 특집 방송을 방영한다.
‘하나뿐인 지구’ 측은 11일(금) 밤 9시 ‘돌고래와 당신의 이야기’ 편을 시작으로, 18일(금) ‘당신은 반려동물과 이별할 준비가 되었나요?’, 25일(금) ‘어느날 갑자기, 로드킬이 덮쳤다’ 편을 방송한다.
11일 방송되는 ‘돌고래와 당신의 이야기’ 편은 ▲3일 동안만 엄마_수족관 돌고래 꽃분이의 출산과 이별 ▲바다로 돌아간 제돌이, 1년 후 ▲돌고래 쇼 No! 체험 OK? ▲돌고래를 보려면 OO으로 가자 등 4개 섹션으로 구성됐다.
하나뿐인 지구 팀은 이번 방송을 통해 울산 고래생태체험관에서 태어난 지 3일 만에 사망한 새끼 돌고래, 불법 포획된지 4년만에 바다로 돌아간 제돌이, 돌고래 쇼 이후 변화된 체험 프로그램의 문제점, 수족관이 아닌 바다에서 돌고래를 관찰하는 방법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2월 14일 방송된 ‘당신을 개를 키우면 안된다’ 편은 현재까지 40만건 이상의 다시보기를 기록할 정도로 ‘하나뿐인 지구’의 모든 방송 중에서 가장 많은 다시보기를 기록한 바 있다.
당신은 개를 키우면 안된다 편 다시보기(바로가기)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