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 2014 강원대 수의대 동물광장 현장
강원대 수의대 ‘제23회 동물광장’ 성황리에 열려…시민 천여명 참석
9월 14일 일요일, 강원대학교 춘천캠퍼스 미래광장에서 ‘동물광장’이 열렸다. 올해 부로 23번째를 맞은 수의과대학 행사인 ‘동물광장’ 은 이번에 천여 명이 넘는 시민들이 찾아오며 성황을 이루었다.
강원대 수의과대학 학생들이 직접 ▲수의대 진학 상담소 ▲어린이 수의사 ▲야생동물 박제전시 ▲핸드메이드 목줄 ▲반려동물 장난감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동물모양풍선 부스를 운영하였다. 동물과 사람, 애니멀 커뮤니케이션, 미래쥬, 돼지문화원에서도 부스로 참여 했으며, 강원대학교 디자인과 학생들이 캐리커쳐 부스를 도왔다.
오후에는 ▲프리즈비쇼 ▲애견달리기 ▲OX퀴즈 행사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며 행사의 정점을 찍었다. 또한 수의대 학생들의 노래공연과 플래시몹도 시민들의 이목을 끌었다.
내추럴발란스, 카길 뉴트리나, 알파벳, 에스틴, SPNC, 조에티스, 베링거인겔하임, 베토퀴놀코리아, 힐스, 로얄캐닌, 팜스코 등 많은 업체가 행사를 후원했다.
강원대 수의대 제 27대 Communis 류동욱 학생회장은 “이번 행사가 반려동물 문화에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며 “행사를 운영해준 학생들과, 후원해준 모든 업체, 단체, 선배님들께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행사를 운영한 수의대 한 학생은 “동물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모여 단순한 구경이 아닌 교류의 장이 된 것 같아 뿌듯했다”고 말했다.
어린이 수의사 체험 부스: 어린이들이 수의사가 되어 아픈 강아지를 치료해보고 반려동물을 더 소중히 여기는 법을 배우고 있다.
애견달리기 행사: 시민들이 그들의 반려견을 애타게 부르고 있는 모습.
무료건강상담소: 강원대학교 동물병원 수의사가 반려동물의 건강 상담을 진행 중이다.
(사진제공 – 강원대 수의대 학생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