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전문가 초청` 충남대 수의대 동물의과학연구소 국제 심포지엄

7일(금) 수의과대학 부속 동물병원에서 개최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충남대수의대_헌병화
강의중인 현병화 센터장

7일(금) 충남대 수의대 부속동물병원 4층 대강당에서 ‘2014 동물의과학연구소 국제 심포지엄’이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는충남대학교 수의과대학 동물의과학연구소에서 주최한 행사로, 200여명이 참가하였다.

심포지엄에 앞서 오전에는 ‘수의학관련 분야 전문가 초청 포럼 및 세미나’가 개최됐다.

현병화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실험동물센터장(오송실험동물센터와 수의학적 역할) ▶오형수 충남가축위생연구소장(수의직공무원 및 충남가축위생연구소 소개) ▶강대진 식약처 농축수산물정책과장(수의사로서의 공직자) ▶박성오 대한수의사회 기획실장(수의분야 업무현황과 발전동향)의 순서로 강의가 진행됐다.

오후 2시부터 진행된 국제 심포지엄에서는 특별히 스리랑카 페라데니아대학, 일본 축산대학, 대만 중흥대학 및 강원대학교에서 많은 연자들이 초청됐다.

손화영 학장(충남대학교 수의과대학장), 정주영 소장(동물의과학연구소장)의 소개말을 시작으로 충남대학교 손화영 교수(알콜성 간질환의 발병학과 치료표적) ▶스리랑카 페라데니아대학 R.P.V.J. Rajapakse 교수(매개체감염과 동물매개 감염 전염에서의 수의사의 역할) ▶대만 중흥대학 Shan-Chia Ou 교수(조류 폴리오마바이러스의 빠른 발견과 분자적 역학)가 1부에서 강의를 진행했다.

2부에서는 충남대학교 이홍기 교수(Opioid Tapentadol) ▶일본 축산대학 Sawada Harumi 교수(방사선에 의한 종양의 변화) ▶강원대 수의대 정진영 교수(고양이 발작)가 각각 강의를 진행했다.

손화영 학장은 “국·내외 유능한 박사님들의 최근 연구 성과를 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서로의 아이디어를 공유함으로서 수준 높은 국제간 학문 교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심포지엄을 기획됐다”며 “이번 심포지엄이 학술교류활동의 사기를 더욱 진작시키는 뜻있는 자리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국내외 전문가 초청` 충남대 수의대 동물의과학연구소 국제 심포지엄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