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 동물병원 3회 임상증례보고회···12월 14일 전남대서 개최
전남대학교 수의과대학 부속동물병원의 세번째 임상증례보고회가 개최된다.
12월 14일(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전남대 수의대에서 개최되는 이번 증례보고회는 수의사 및 수의과대학 학생이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12월 8일까지 사전신청을 해야한다.
사전신청은 이름, 소속, 연락처, 이메일주소를 clinicalpath@naver.com으로 보내면 된다.
증례보고회는 메듀피아 조성민 원장의 ‘진료동의율을 높이는 고객 응대와 상담 스킬’ 특강을 1시간 30분 들은 뒤, 각 진료과목별 케이스 리포트를 발표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케이스리포트는 ▲노령동물의 내분비질환(내과 – 마세령) ▲부전유합 된 골절 치료 증례(외과 – 김승현) ▲개에서 발생한 sialocele 진단 및 처치(외과 – 장광식) ▲One port laparoscopic assisted cystotomy(산과 – 박철호) ▲Canine Vaginal Leiomyoma(산과 – 이상호) ▲소형견종의 이첨판 폐쇄부전증에 대한 심장초음파 주요 소견(영상 – 전성훈) ▲투시를 이용한 기관허탈증의 평가(영상 – 문소현) ▲복강 유래 종괴에 대한 CT 검사의 적용 증례(영상 – 천병규) ▲Diagnosis of acute lymphocytic leukiemia in a dog(진단검사 – 김현우) 등 9개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전남대 수의대 관계자는 “전남대학교 수의과대학에서는 지난 2014년 한 해 동안 전남대학교 동물병원에 의뢰해주신 소중한 증례들을 발표하고, 이를 통해 새로운 임상 정보와 지식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날씨가 쌀쌀해진 12월에 마련한 자리이지만, 임상수의학에 많은 열정을 가진 수의사 및 예비 수의사분들께서 참석하시어 자리를 빛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12월 1일 개최된 제2회 임상증례보고회에는 광주·전남지역 일선 임상 수의사 및 학부생 수십여명이 참석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