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전문가 초청` 수의외과학회 심포지엄,1월 18일 개최
Penn-Hip 인정의, AOVET Japan faculty 신야 야마구치 수의사 초청
김연종 기자 dc3412@dailyvet.co.kr
0
한국수의외과학회(회장 권오경)의 해외연자초청 제5차 학술심포지엄 및 정기총회가 다음달 18일(일) 열린다.
하루 전인 17일(토)에는 슬관절 수술실습 워크샵이 개최된다. 수술실습 워크샵은 17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권오경 교수(서울대)와 정인성 원장(로얄동물메디컬센터)이 강사로 나서 각각 ▲Medial patellar luxation repair & Tibial wedge osteotomy ▲Tibial tuberosity advancement 에 대해 지도한다.
18일(일)에는 신야 야마구치 수의사(Shinya Yamaguchi, 일본 YPC도쿄동물정형외과병원)가 강사로 초청되어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강의할 예정이다. 강의 주제는 ▲고관절 이형성 진단기준 ▲고관절 이형성의 외과적 치료법(FHNO, TPO 등) ▲감별진단 등이다. 다온동물병원의 양미라 수의사가 통역을 담당한다.
심포지엄 중간에는 2015년 한국수의외과학회 정기총회도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비는 17일 수술실습 워크샵 40만원, 18일 심포지엄 4만원(회원)이다.
비회원의 경우 9만원, 대학원생 3만원, 학부생 1만원의 참가비가 필요하다. 현장등록의 경우 회원 5만원, 비회원 10만원, 대학원생 4만원, 학부생 1만원이다.
사전등록은 1월 11일까지이며, 자세한 정보는 한국수의외과학회 홈페이지(클릭)에서 확인가능하다.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