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수의사회, 올해 연수교육 일정 마무리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141214 경기도수의사회 연수교육

경기도수의사회가 14일 수원 경기도수의사회 건물 7층 대강당에서 제6차 임상수의사 연수교육을 개최하고, 올해 연수교육 일정을 마무리했다.

당초 지난 11월 개최된 제2회 경기도수의사의 날을 올해 마지막 연수교육으로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필수교육 미이수 인원이 많아 추가 연수교육을 마련한 것.

이날 연수교육에서는 이해범 충남대 교수가 소동물 정형외과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이해범 교수는 골절과 슬개골탈구, 무릎십자인대 파열 등 주요 정형외과 진료과목의 치료적 접근과 트러블 슈팅을 주제로 강의했다.

아울러 한석현 성남 강남동물병원장이 1인 원장 동물병원을 위한 진료 프로토콜 정립에 대해, 연희동물병원 원상철 박사가 재발없는 무성술 수술법에 대해 강연했다.

한편 이날 연수교육에 모인 130여명의 수의사를 대상으로 대한수의사회가 수의사 처방제와 처방관리시스템(eVET)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기도 했다.

처방대상 동물용의약품 사용시 처방관리시스템에 그 내용을 의무적으로 등록하게 하는 내용의 수의사법 개정이 추진 중인 것과 관련, 현재 동물병원에서 사용 중인 주요 전자차트 프로그램과 처방관리시스템을 연동하여 간편하게 등록되도록 준비 중이다.

이성식 경기도수의사회장은 “새해에도 회원 여러분의 가정과 일터에 행복이 가득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경기도수의사회, 올해 연수교육 일정 마무리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