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수의사회, 대구애완동물전서 `반려동물 무료건강검진` 실시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대구펫쇼2

4-5일 제7회 대구애완동물전 개최, 1일 1만5천명 이상 참관할 듯

대구시 수의사회 `반려동물 무료건강검진` `어린이 동물병원 체험전` 주관

국내 최대 규모의 펫산업 박람회인 `대구애완동물전`이 5월 4일-5일(토-일) 이틀간 대구 엑스코(EXCO)에서 개최된다.

대구광역시와 (사)한국펫사료협회가 주최하고 (사)대구시수의사회와 (사)엑스코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국내외 150개 업체가 참여하며, 약 400개의 부스가 차려질 예정이다.

내츄럴발란스, 아이펫브랜드, 펫츠비 등의 회사가 박람회를 직접 협찬 하며 카길애그리퓨리나, 제일사료, 바우와우코리아, 코코스, 협성로하스, 씨씨펫, 한국마즈 등 수많은 국내외 용품·사료 업체가 참가한다.

박람회측은 이번 전시회가 `대한민국 최고의 반려동물 축제의 장`이며 `1일 1만 5천명 이상이 참관할 구매력 있는 행사`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실제 작년에 열린 `제6회 대구애완동물전`은 29,564명이 관람했으며, 관람객은 매년 20%씩 증가하는 추세다.

대구애완동물전은 4-5일 이틀간 대구 엑스코 1층에서 10시 부터 18시까지 열리며, 입장료는 5천원(일반인 및 대학생) 3천원(초·중·고학생, 보훈대상자) 이다. 만 6세이하 어린이와 장애인, 경로우대증 소지자는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한편, 이번 박람회에는 '한국애견연맹 국제 도그쇼` `애견미용사 컨테스트` `KKF 애견한마당` `힐링동물원` `동물그림전` `반려동물 세미나` `행복 음악회` `유기동물 줄이기 캠패인` 등 수많은 행사가 동시개최된다.

특히 대구시수의사회에서 3홀 H부스에서 `반려동물 건강검진` 과 `어린이 동물병원 체험전`을 직접 주관해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대구시 수의사회는 동물사랑을 몸소 실천하고 반려동물에 대한 인지도를 향상시키며, 동물병원을 찾는 시민들의 문턱을 낮추고자 `반려동물 무료 건강검진` 행사를 준비했으며, 이 행사는 대구시 수의사회의 대표행사로 벌써 11년째 개최되는 것이다.

반려동물의 무료건강검진을 받고자 하는 보호자는 3홀 H부스 입구에서 무료건강검진 신청서를 작성·제출한 뒤 접수번호를 받아 순서대로 건강검진을 받으면 된다.

수의사회는 같은 장소에서 유치부~초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어린이 동물병원 체험전`도 진행한다. 수의사회는 이번 체험전이 `동물병원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시민들에게 투명하게 보여주고, 자라는 아이들에게 동물을 사랑하는 마음과 수의사의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체험 프로그램은 `의사가운 입어보기` `동물병원 영상체험` `동물 심장소리 들어보기` `귀 관찰` `초음파 관찰` `소독하기` `붕대감기` `약조제 체험`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약 30분정도가 소요될 것으로 보인다.

대구시수의사회, 대구애완동물전서 `반려동물 무료건강검진` 실시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