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JBVP(Japanese Board of Veterinary Practitioner)를 벤치마킹한 ‘KBVP(Korean Board of Veterinary Practitioner, 한국임상수의포럼)’의 창립총회가 15일(일) 메이필드 호텔&리조트에서 개최된다.
KBVP는 ‘전국 어디서나 보호자와 반려동물이 수의사에게 양질의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한다’는 미션을 바탕으로 ▲수의 진료 표준화, 환자 진료와 보호자 소통 기술 향상 ▲수의사와 보호자와의 올바른 관계 정립 ▲One-health 전파 등에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1년에 1회 KBVP 포럼을 개최하고, 월 1~2회씩 웨비나(Webinar)와 워크숍, 오프라인 세미나 등을 개최할 예정이다. 제1회 포럼인 ‘2015 KBVP 포럼’은 9월 19일~20일(토~일) 메이필드 호텔에서 열린다.
3월 15일(일) 개최되는 창립총회에서는 식전행사로 ▲중국동물병원 현황 발표(김현욱 원장) ▲베이징 동물병원 현황 발표(장정후이 원장) ▲상해 동물병원 현황 발표(상해동물병원협회 회장) ▲비즈니스 미팅이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오후 6시부터 ▲칵테일 리셉션 ▲웰컴 리셉션 ▲KBVP 소개 ▲저녁식사 ▲KBVP 포럼 프리뷰 ▲MOU 체결 및 자문단 위촉식이 오후 8시까지 진행된다.
KBVP 김현욱 회장은 “한국수의임상포럼은 Dr.Ishida Takuo 회장이 창립한 일본 JBVP를 벤치마킹하여 ‘전국 어디서나 보호자와 반려동물이 수의사들에게 양질의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한다’는 미션아래 조직되었다”며 “이제 걸음마를 시작하는 단체인 만큼 여러분들의 조언과 의견을 받아들여 임상수의사, 업계, 반려동물, 보호자 모두 상생할 수 있는 바람직한 모델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 바쁘시겠지만, 창립 총회에 자리해주셔서 KBVP에 충고와 격려를 해달라”고 말했다.
행사 참석 문의 및 신청은 kbvpforum@gmail.com(진경수 매니저)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