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한국 개최 IVSA 아시아 정기총회..4월 6일까지 참가 신청 받아
IVSA 제6회 아시아 정기총회(Asia Conference), 8월 17~22일 한국에서 열려
IVSA의 제6회 아시아 정기총회(Asia Conference)가 오는 8월 17일(월)~8월 22일(토)까지 5박 6일간 서울과 오송에서 개최된다.
아시아 정기총회는 매년 약 150명의 아시아 수의학도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행사로, IVSA의 행사 중 대규모 행사에 속한다. IVSA 한국지부는 작년 말레이시아에서 열린 본 행사에서 투표를 통해 2015년 행사 개최국으로 선정되었다.
이번 정기총회에서는 ‣서울대학교 투어 및 세미나 ‣ 서울지역 소(小)동물병원 ‣ 마사회 ‣ 서울우유 안산공장 ‣ 검역본부 등 서울 근방의 수의학 시설들을 탐방하며, 오송 생명과학 연구 단지를 당일치기로 방문한다. 또한 제주도에서 Post-conference가 열릴 예정이다.
행사의 테마는 ‘긍정 에너지’이며, 이는 HAB (Human Animal Bond)의 핵심인 ‘긍정강화훈련’을 간접적으로 체험해보기 위함이다.
IVSA 한국지부는 행사시작과 함께 긍정적인 말을 하는 사람에게 긍정 스티커를 배부하고, ‘긍정적인 말을 많이 하는 사람이 승자’라는 규칙으로 이를 진행한다. 마지막 날에는 시상식을 통해 승자에게 상품을 준다.
김정민 IVSA 한국지부 회장은 “막연한 꿈을 가지고 열정만이 앞서 갑갑한 수의대 학생들에게 다양한 분야의 직업을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학생들의 관심이 많은 소동물 임상분야만이 아니라, 마사회, 서울우유 공장, 검역본부 외에도 따로 방문하기 쉽지 않은 오송의 식약처, 첨단기술복합단지를 방문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또한 “예과생 본과생 할 것 없이 모두 현장 경험이 없기는 마찬가지로, 미리부터 자신의 선택지를 닫아두지 말고 넓게 경험을 해보았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이번 행사는 한국관광공사 외에도 여러 수의단체와 기업들의 후원을 통해 보다 저렴한 참가비용이 책정되었다.
3월 26일(목)부터 4월 6일(월) 새벽 3시까지만 참가 지원을 받는다.
자세한 일정과 참가비용, 지원정보는 아래의 아시아 정기총회사이트와 IVSA 페이스북을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