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 준비위원회가 최근 영화제 포스터를 공개하고 펫팸족 여러분들을 영화제에 초대한다고 밝혔다.
펫팸족은 반려동물(pet)과 가족(Family)의 합성어로, 반려동물을 사랑하고 함께 생활하는 사람들을 일컫는 신조어다.
영화제 측은 “펫팸족이라는 신조어가 생겨날 정도로 반려동물은 가족의 일원이 되었음에도 정작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 콘텐츠는 쉽게 찾을 수 없는 것이 현실”이라며 “5월 순천시 일대에서 개최되는 제3회 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에서 반려동물과 함께 여행을 떠나 캠핑, 영화 관람, 산책, 운동회 등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동물과 함께 하는 이야기’를 슬로건으로 하는 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는 동물과 사람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축제로, 올해 3회째를 맞이했다. 이번 3회 영화제에서는 전 세계 약 20개국에서 엄선된 동물 영화가 무료로 상영되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정원 콘서트, 국내외에서 600마리 이상이 참가하는 도그쇼, 반려동물 가족이 함께 하는 동물 운동회 등의 행사가 마련되어 있다.
또한,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힐링캠핑, 힐링산책, 반려동물 산업 박람회, 유기견 입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된다.
자연과 동물, 사람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힐링 페스티벌인 ‘제3회 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는 오는 5월 22일(금)부터 28일(목)까지 7일간 순천만정원을 비롯한 순천시 일대에서 개최된다.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