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안과로 병원 활성화 시키자` 서수 3차 연수교육 성료

로컬에서 가능한 치과 및 안과 진료 노하우 주제로 개최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50426svma_education

서울특별시수의사회(회장 손은필)의 2015년도 제3차 임상수의사 연수교육이 ‘로컬에서 가능한 치과 및 안과 진료 노하우’를 주제로 26일(일) 건국대학교 산학협동관에서 개최됐다.

연수교육은 미니강의(법률)를 시작으로 ▲내원하는 모든 환자를 치과 환자처럼 진료하는 방법(김춘근 원장) ▲로컬병원에서 이렇게 하면 안과 진료 더 쉽게 할 수 있다(정만복 박사) 등 치과·안과 강의가 이어졌다.

연수교육 전 30분 간 진행되는 미니강의에서 이형찬 변호사(수의사 출신)는 △동물병원에 대한 영업 방해 △동물병원에 대한 명예훼손 △인터넷에 동물병원에 대한 악의적인 글을 올리는 경우 △미수금이 발생한 경우 등 동물병원과 관련하여 수의사들이 관심을 가지는 다양한 상황에 대한 법률 강의를 진행했다.

또한 동업계약서 작성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강조했다. 서울시수의사회는 연수교육 전 30분 미니팁 강의를 지속적으로 이어나간다는 방침이다.

두 번째 강의를 맡은 김춘근 원장(이비치 동물치과병원, 한국수의치과협회 회장)은 “보호자는 이미 자신이 치과진료를 받고 있기 때문에, 반려동물에게도 같은 치과진료가 있으며, 이러한 치과진료가 동물에게 도움이 된다는 것을 보호자에게 이해시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로컬 동물병원에서 쉽게 치과 진료를 증가시킬 수 있는 실전 팁을 제공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마지막 강의는 정만복 박사(로얄동물메디컬센터)가 맡았다.

정만복 박사는 ‘안과 진료시 보호자 교육에 관한 노하우’를 주제로 강의했다. 정 박사는 증례를 중심으로 진단 및 감별진단, 검사, 치료 방법에 대해 설명했으며, 특히 각막 궤양, 각막 천공, 데스메막류 등 각막에서 발생할 수 있는 질환에 대해 증례를 중심으로 강의했다.

이 날 연수교육은 로얄캐닌, ANF대산물산, 성보사이언스, 한미메드라인, 바이엘코리아, 네슬레퓨리나, 동도바이오텍, 엘랑코, 신기사, 국제메디언스, 파로스테크메디칼, OKVET, 뉴알엑스, 한일치과산업, 신한생명에서 후원했다.

한편, 서울시수의사회는 7월 5일(일) 제4차 연수교육을 개최할 예정이며, 5월 31일(일) 서울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제2회 동물보호문화축제를 개최한다.

`치과·안과로 병원 활성화 시키자` 서수 3차 연수교육 성료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