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과 부천시민이 함께 보낸 경기반려동물어울림한마당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150912 bucheon1

경기도 반려동물문화 발전과 동물생명존중 의식 함양을 위한 ‘경기반려동물어울림한마당’이 9월 12일 부천시청 앞 광장에서 개최됐다.

경기도수의사회(회장 이성식)가 주관하고 부천시, 부천시수의사회가 후원한 이번 한마당에는 약 1천여명의 반려동물 가족이 모여 행사를 즐겼다.

오전 9시 반려견 건강달리기 대회로 시작된 이번 반려동물어울림한마당에서는 ▲반려동물 문화캠페인 ▲반려동물 무료건강상담 ▲동물등록제 홍보 ▲반려동물 예절교실 ▲반려동물 무료미용 ▲유기동물 입양 캠페인 ▲사료,간식,용품 마켓 ▲소정의 사은품 지급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되었다.

특히 부천시수의사회 소속 수의사들이 진행한 반려동물 무료건강상담코너에는 시민들의 발길이 끊임없이 이어졌다. 김광식 위드펫동물병원장을 초청한 예절교실에 대한 관심도 뜨거웠다.

이날 유기동물 입양캠페인에 참여한 경기도 도우미견나눔센터 남영희 수의사는 “시민들과 반려견이 함께 참여하는 행사를 통해 반려동물을 대하는 인식이 높아졌으면 좋겠다”며 “도우미견나눔센터에서 입양의 손길을 기다리고 있는 유기견들이 좋은 가정을 찾았으면 한다”고 전했다.

이날 행사장을 찾은 부천시 관계자들은 시민들의 관심에 만족하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경기도수의사회는 오는 10월 18일 수원 경기도인재개발원에서 ‘경기도수의사의 날 및 학술대회’를 겸한 두 번째 경기반려동물어울림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반려동물과 부천시민이 함께 보낸 경기반려동물어울림한마당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