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용 주사침,더 편하고 쉽게 구입하세요!트리언 쇼핑몰 오픈
트리언, 동물전용 주사기 쇼핑몰 inject4animal 오픈
동물전용 주사침을 앞으로 쉽고 편하게 구입할 수 있게 됐다.
‘인간, 자연, 건강’을 미션으로 하며 식품, 화장품, 동물용 의약품/의료기기 등의 사업을 진행하는 트리언(TRI-ON, 대표이사 장기은)이 동물전용 주사기 쇼핑몰을 오픈했기 때문이다. 쇼핑몰 홈페이지(http://www.inject4animal.co.kr/)를 통해 동물전용 주사침, 연속주사기, 무침주사기 등을 손쉽게 구입할 수 있게 되어 특히 소규모 양돈, 축우농가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현재 일선 농가에서는 대부분 인체용 주사침을 사용한다. 하지만 인체용 주사침은 사람의 연한 피부에 적합하게 개발되어 있고, 접종할 때 움직임이 없어야 효과를 볼 수 있다. 그러나 산업동물의 경우 피부가 사람보다 두껍고, 접종 시 움직임이 많기 때문에 동물전용 주사침을 사용해야 올바른 접종이 가능하다.
트리언 측은 ▲알루미늄으로 제작한 침관 연결부위(Hub) ▲강하고 두꺼운 침관 ▲3cut을 통한 피부문제 최소화 등 3가지를 동물전용 주사침의 강점으로 꼽았다.
즉, 침관의 지탱하는 연결부위를 알루미늄으로 지지하여 주사침이 흔들리지 않고 잘 고정되며, 더욱 강하고 두꺼운 침관(cannula)을 가지고 있고, 동물피부에 잘 통과되도록 바늘침 끝 부분을 사선까지 연마되게 3번 컷팅했다는 것이다.
트리언 측은 “이러한 이유로 부러짐과 휘어짐이 대폭 감소되고, 주사침 끝부분의 무뎌짐으로 발생하는 화농성 이상육의 발생도 줄일 수 있다”고 밝혔다. 주사침이 무뎌지면 개방성창상이 잘 발생하고, 이 개방성창상이 화농성 이상육 발생의 원인이 된다.
수의사 출신의 장기은 트리언 대표가 동물전용 주사침 쇼핑몰을 오픈한 이유에는 공익적인 목적도 강하다.
장기은 대표는 “전 세계적으로 동물전용 침을 사용한다. 인체용에 비해 가격이 조금 비싸지만 그 금액을 투자하여 부러지고 휘어지는 문제, 잔침이 남는 문제 등의 부작용을 줄이면 오히려 농가에 이익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쇼핑몰에는 동물전용 주사침 외에도 연속주사기, 무침주사기도 판매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쇼핑몰 홈페이지(http://www.inject4animal.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